그룹 NCT의 해찬이 참여한 드라마 ‘플렌즈 서연대 22학번 편’ OST ‘좋은 사람 (2022)’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일 공개된 ‘플렌즈 서연대 22학번 편’ OST ‘좋은 사람 (2022)’은 토이의 명곡 ‘좋은 사람’을 리메이크한 음원으로, 서정적인 분위기 아래 짝사랑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전하는 곡이다. 특히 해찬이 데뷔 후 처음으로 참여하는 OST로 알려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됐다.
‘좋은 사람’은 세월을 뛰어 넘어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명곡인 만큼 원곡의 모습을 최대한 유지하는 동시에, 드라마 스토리가 가사와 어울려 한층 더 몰입해서 감상할 수 있게 재탄생됐다. 기타와 바이올린 듀엣 구성의 심플한 편곡과 이야기를 덤덤하게 말하듯 풀어가는 해찬의 감미로운 보컬이 원곡의 쓸쓸한 느낌을 담아냈다.
‘좋은 사람 (2022)’는 발매 직후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4위에 진입한데 이어 검색 인기곡 최상단을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에 힘입어 플레이리스트에서 OST 발매 기념 스트리밍 이벤트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당첨자에게는 해찬이 직접 쓴 가사가 담긴 폴라로이드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또한 지난 6일에는 해찬의 달콤한 음색이 돋보이는 ‘좋은 사람(2022)’ 무반주 라이브가 공개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플레이리스트 ‘플렌즈 서연대 22학번 편’은 카페 ‘리필’ CEO 김민우(최희승 분)와 서연대학교 22학번 신입생들의 캠퍼스 추적 로맨스를 그린 작품으로 누구나 한 번쯤 겪게 되는 짝사랑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총 3부작으로 구성된 ‘플렌즈 서연대 22학번 편’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에 공개된다. /mk3244@osen.co.kr
[사진] 플레이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