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년 전 3월 8일에는 연예계에 어떤 이슈가 있었을까. 배우 홍기준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자숙에 돌입했고, 한채아가 차범근의 아들 차세찌와 결혼을 발표했다. 서울대에 입학해 화제를 모은 배우 정은표 아들 정지웅의 색다른 과거도 있다. 다양한 이슈들이 가득했던 N년 전 오늘을 OSEN 타임머신과 함께 살펴 보자.
▲ 홍기준 음주운전 적발
지난 2020년 3월 8일 배우 홍기준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서울 송파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7일 오후 11시 20분께 서울 송파구 마천사거리 인근 도로 한복판에서 운전자가 차를 세워둔 채 잠들어 있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고, 홍기준은 신호대기 중 도로에 차량을 세워두고 잠들었다가 경찰에 적발됐다.
홍기준은 경찰에게 "종로에서 술을 마셨다"고 진술했으며, 음주 측정 결과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으로 나타난 것으로 전해졌다. 소속사 측은 "현재 배우가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성실하게 조사받겠다”고 사과했다.
당시 홍기준은 '스토브리그'에서 최고참 투수 장진우로 활약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으며, SBS ‘하이에나’에 서 형사 박주호 역할로 출연하고 있던 상황. 결국 ‘하이에나’ 측은 논의 끝에 홍기준의 분량을 최소한으로 줄여서 편집하기로 결정했다. 2년 여 간 자숙을 이어온 홍기준은 최근 디즈니+ 오리지널 ‘카지노'에 출연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정지웅 '고등래퍼' 탈락
지난 2019년 3월 8일 방송된 Mnet ‘고등래퍼3'에서는 팀 대표 선발전이 펼쳐진 가운데 정은표의 아들 정지웅이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앞서 정지웅은 '붕어빵', '문제적 남자', '영재발굴단' 등에 출연해 IQ 165의 영재 면모를 보여주며 화제를 모았던 바.
훌쩍 자란 모습으로 ‘고등래퍼’에 도전한 정지웅은 "제가 랩하기 전에는 공부 조금 열심히 하는 모범생이었는데 이제 래퍼로서의 저를 알려주고 싶어서 여기 나오게 됐고,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래퍼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그는 반전 랩 실력을 자랑했지만 이날 아쉽게 탈락했다. 당시 멘토였던 래퍼 더콰이엇의 "정말 잘 컸다. 아들 삼고 싶다"라고 칭찬하며 아빠미소를 보였다.
이후 공부에 다시 열중했던 정지웅은 최근 정시로 서울대학교에 입학했다는 소식이 전해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았다.
▲ 한채아♥︎차세찌 결혼 발표
한채아는 지난 2018년 3월 8일 차세찌와 결혼을 발표했다. 한채아와 차세찌는 지난 2017년 김성은-정조국 부부의 소개로 만나 좋은 누나 동생 사이로 지내다 연인으로 발전했다며 열애를 공식 인정했다. 한국 축구의 레전드 차범근의 셋째 아들 차세찌와 한채아의 결혼 소식은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후 두 달 뒤인 5월 결혼식을 올리며 부부가 된 두 사람은 약 6개월만에 딸을 품에 안으며 부모가 됐다. 이후 육아에 전념하던 한채아는 SBS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차범근 며느리 다운 활약을 펼쳤으며, 하반기 방송 예정인 MBC 새 드라마 ‘금수저’로 안방 극장에 복귀한다. /mk3244@osen.co.kr
[사진] OSEN DB, ‘고등래퍼’ 방송화면 캡처, 미스틱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