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 7억대 상습도박은 '유죄'..방송 통한 사죄 통할까[Oh!쎈 초점]
OSEN 박판석 기자
발행 2022.03.22 16: 02

해외 원정 상습도박 혐의로 유죄를 선고 받아 큰 충격을 안긴 슈가 4년여만에 돌아온다. 슈는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를 통해 복귀 할 예정이다. 유죄 선고를 받은 그가 다른 방송에 출연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22일 TV조선 측은 OSEN에 "슈가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다. 현재 촬영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촬영 중으로 방송 일자는 정해지지 않았다.
2개월 전 슈는 자신의 SNS를 통해 자필 사과문을 남기며 다시 한번 반성의 뜻을 전했다. 슈는 채권자에게 빚을 갚기 위해서 반찬 가게와 옷 가게 그리고 식당 등에서 일을 했다고 설명했다. 슈는 “저로 인해 상처 받은 분들에게 보답하여 드릴 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라고 복귀 의지를 비치기도 했다.

OSEN DB.

OSEN DB.
슈는 사기, 상습 도박 등의 혐의로 형사 재판을 받았다. 형사 재판 결과 슈는  해외 상습 도박 혐의로 징역 6개월 집행 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 법원 슈가 약 8억원의 돈을 가지고 마카오에서 도박을 한 것을 유죄로 봤다.
이 과정에서 슈는 6억원 가량의 빚을 졌다. 그리고 그 여파는 또다른 소송으로 이어졌다. 슈는 자신의 건물 전세 보증금과 빌린 돈에 대한 반환 소송을 당했다. 다행히 슈는 민사 소송과 관련해서 합의를 하며 마무리 됐다.
돈을 빌려 도박을 한 죄가 인정된 슈는 가정에 대한 루머까지 퍼지면서 고통을 받았다. 슈는 남편인 임효성과 별거설, 이혼설 등에 시달렸다. 하지만 슈의 남편 임효성은 가정은 지키겠다는 뜻을 밝혔다.
OSEN DB.
법원에서 유죄를 선고받은 연예인들이 방송에 복귀하는 것은 드문 일은 아니다. 하지만 삼남매의 엄마가 상습 도박으로 유죄를 받고 복귀하는 것은 드문 일이다.
슈의 방송 출연이 일회성에 그칠 지 추가적인 방송 활동으로 이어지게 될지는 미지수다. 현재 방송계에서는 슈의 다른 방송 출연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이 중론이다. 
과연 슈가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 줄지 방송 내용이 궁금해진다./pps201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