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윤은혜, 에세이 작가 데뷔한다..가수·연기 이어 책 집필중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2.03.24 08: 59

배우 윤은혜가 에세이 작가로 변신한다.
24일 OSEN 취재 결과, 윤은혜는 최근 출판사로부터 정식 제안을 받아 에세이 관련 책을 집필하고 있다. 본인의 이름을 걸고 에세이를 펴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첫 에세이 안에는 윤은혜의 소소한 일상과 특히 다양한 취미 생활에 대한 이야기가 담기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은혜가 직접 그린 그림을 포함해 사진도 들어갈 예정이다.

[단독] 윤은혜, 에세이 작가 데뷔한다..가수·연기 이어 책 집필중

윤은혜는 평소 연예계에서 손꼽히는 '금손'으로 유명하다. '윤은혜 글씨체'라는 말이 따로 있을 정도로 주연작 '궁', '커피프린스 1호점' 등에서 직접 쓴 글씨가 사용된 바 있다. 또한 요리 실력도 뛰어나 지난해 상반기에는 'do eat again'이라는 책을 선보였다. 해당 도서는 요리책으로, 윤은혜만의 레시피가 주를 이뤘다. 
윤은혜는 최근 에세이를 위해 틈틈이 글을 쓰면서 작업에 집중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나 내년 초 발간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걸그룹 베이비복스 출신인 윤은혜는 2006년 배우로 전향해 드라마 '궁', '포도밭 그 사나이', '커피 프린스 1호점' 등으로 한류스타에 등극했다. 현재 개인 유튜브 채널 '윤은혜의 은혜로그in'을 운영하면서 팬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드라마 및 영화 복귀를 위해 차기작도 검토 중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