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뮤직뱅크’ 1위에 올랐다.
25일 오후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는 (여자)아이들과 스트레이 키즈가 1위 후보에 오른 가운데 스트레이 키즈가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5년 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 하이라이트는 타이틀곡 ‘DAYDREAM'과 이기광의 자작곡 '밤안개 (Night Fog)’로 완벽한 라이브 무대를 꾸몄다. 하이라이트의 타이틀곡 ‘DAYDREAM'은 서정적인 보컬과 섬세하게 조율된 편곡이 돋보이는 미디엄 팝 댄스곡으로, 니가 없는 세상에서는 살아가고 싶지 않은 화자가 자발적으로 영원한 백일몽에서 깨고 싶지 않다고 외치는 절절한 사랑 고백을 담았다.
레드벨벳은 타이틀곡 ‘Feel My Rhythm’(필 마이 리듬)과 수록곡 ‘In My Dreams’(인 마이 드림스) 무대로 우아한 매력을 뽐냈다. 레드벨벳의 이번 타이틀 곡 ‘Feel My Rhythm’은 바흐의 ‘G선상의 아리아’를 샘플링, 섬세한 스트링 선율과 강렬한 트랩 비트가 돋보이는 팝 댄스 곡으로, 우아함이 극대화된 안무로 눈길을 끌었다.
브레이브걸스는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어깨를 들썩거리게 하는 흥겨운 신곡 ‘Thank You’와 수록곡 ‘물거품’으로 반전 매력을 자랑했다. 청량함으로 무장해 돌아온 크래비티는 타이틀곡 ‘아드레날린(Adrenaline)’ 무대를 꾸미며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로 무대맛집 수식어를 입증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Billlie, CRAVITY, CRAXY, NMIXX, Red Velvet, TAN, TEMPEST, Weeekly, 김우석, 로켓펀치, 류정운, 문빈&산하(ASTRO), 브레이브걸스, (여자)아이들, 위아이, 하이라이트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뱅크’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