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쇼’ 하이라이트가 1위의 기쁨을 안았다.
29일 오후 방송된 SBS MTV ‘더쇼’에서는 하이라이트가 컴백 후 첫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더쇼 초이스’에는 크래비티 ‘Adrenaline’, 브레이브걸스 ‘Thank you’, 하이라이트 ‘DAYDREAM’이 이름을 올렸다. 최종 1위에는 하이라이트가 선정됐다.
1위 트로피를 안고 무대에 오른 하이라이트는 “이번 정규앨범 준비하면서 고마움을 표현하는 자리가 있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더쇼’에 마련되어서 감사하다”며 소속사 식구들과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손동운은 “14년이 흘렀는데도 무대 위에서 노래할 수 있어 감사하다. 팬들 덕분에 1위도 할 수 있고, 좋은 결과도 얻었다. 좋은 노래, 좋은 음악, 무대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테니 응원해달라”고 말해싿.
하이라이트는 지난 21일 발매한 첫 정규앨범 ‘DAYDREAM’의 동명의 타이틀곡 ‘DAYDREAM’으로 컴백 무대를 꾸몄다. 'DAYDREAM'은 ‘네가 없는 세상에선 살아가고 싶지 않아서 자발적으로 영원한 백일몽에서 깨고 싶지 않다’는 절절한 사랑 고백을 서정적인 보컬과 감성적이면서 레트로한 신스로 표현한 미디엄 팝 댄스곡이다. 네 멤버가 연결된 포즈로 시작해 솔로 및 유닛 댄스 파트를 거쳐 후렴과 훅 부분에 일렬로 아름다운 선을 연출하는 안무가 세련되면서도 유니크한 무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지난 7일, 약 7개월 만에 첫 번째 싱글 ‘Play Game : AWAKE’를 발매한 위클리는 ‘더쇼’에서 신곡 ‘Ven para’ 무대를 꾸몄다. ‘Ven para’는 스페인어로 ‘와라’의 뜻으로, 거침없이 어둠을 뚫고 나아가는 위클리를 따라오라는 당당한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위클리는 빈티지 힙합 사운드에 808 베이스를 믹스해 강렬한 사운드가 귀를 잡아끌며 반복되는 후렴구, 포인트 안무 ‘번개춤’으로 강한 중독성을 선사했다.
브레이브걸스는 새 앨범 타이틀곡 ‘Thank you’로 컴백 무대를 펼쳤다. 타이틀곡 ‘Thank You’는 디스코 펑크를 베이스로 한 레트로 팝 장르의 곡으로 작년 한 해 동안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이 직접 겪은 기적 같은 일들을 진정성 있는 가사로 표현했으며 멤버들을 응원해 준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진심을 담아낸 곡으로 의미를 더했다.
한편, 이날 ‘더쇼’에는 디크런치, 크래비티, 임상현, 크랙시, 이도진, TAN, 금잔디, 빌리, 수안, 위아이 등이 출연했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