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빈 지게', 유튜브 700만 돌파…'빈틈 없는 인기'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2.04.06 18: 46

가수 임영웅의 ‘빈지게’ 영상이 조회수 7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월 2일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임영웅 빈 지게-사랑의 콜센타'라는 제목의 영상은 이달 5일 기준 조회수 700만 회를 넘어섰다.
해당 영상에는 임영웅이 TV조선 예능 '사랑의 콜센타'에서 선배가수 남진의 히트곡 ‘빈 지게’를 커버하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멋스러운 슈트를 입고 등장한 임영웅은 깊은 울림이 있는 목소리로 단숨에 귓가를 사로잡는다. 그의 폭풍 가창력에 출연진의 박수가 쏟아졌다.

한편 임영웅은 3월 브랜드 평판 지수 가수 부문 3위, 트로트 가수 부문 1위, 스타 부문 3위를 차지했다. 또한 임영웅은 최근 대형 산불로 힘든 시기를 겪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1억 원을 사랑의열매에 기부했다. 이날 임영웅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그리고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도 산불 피해 주민들을 돕기 위해 사랑의열매를 통해 2억 6000만 원을 기부했다.
임영웅은 오는 5월 2일 새 앨범을 들고 가요계에 컴백한다. 지난달 25일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임영웅의 첫 정규앨범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어딘가를 바라보며 생각에 잠겨있는 임영웅의 뒷모습과 함께 ‘May 02. 2022’라고 발매일을 알리는 문구를 넣었다.
컴백과 함께 임영웅은 데뷔 6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첫 공연지는 경기도 고양시인데 5월 6일 이후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에서 그 열기를 이어간다. 총 21회 대규모 전국투어로 진행될 예정이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임영웅 유튜브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