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U12 유소년팀 신입 선수 모집...24일 공개 테스트 실시
OSEN 정승우 기자
발행 2022.04.13 14: 50

 제주 유나이티드가 12세 이하(U12) 유소년팀 신입 선수 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
제주 유나이티드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U12 유소년팀 신입 선수 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 제주도내 우수 선수 발굴 및 미래의 프랜차이즈 선수를 육성하기 위해 '레전드'구자철도 발 벗고 나섰다"라고 전했다.
​제주는 4월 24일 오전 10시 외도2구장(제주시 통물길 55)에서 2022년도 '제주유나이티드 U12 필드/GK 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

[사진] 제주 유나이티드 제공

​참가 대상은 올해 기준 제주도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2013년 출생자)~5학년(2011년 출생자) 학생으로 제주시에서 진행하는 훈련에서 참여 가능하고(학부모 픽업) U12 입단을 통해 제주유나이티드 프로 선수의 꿈을 키우고 싶으면 누구나 가능하다.
​평가항목은 기량 평가(볼 컨트롤, 1대1, 20M 스프린트 평가)과 연습경기(기술, 위치선정, 체력 항목 평가)다. 골키퍼 지망자는 캐칭, 세이빙, 킥, 볼 컨트롤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받는다. 또한 참가자는 축구화, 훈련복, 정강이 보호대, 스타킹 등 기타 테스트를 준비할 수 있는 개인 훈련 용품을 지참하면 된다.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당일 자가진단키트 검사 결과 양성 시 테스트 참여가 불가능하다. 원활한 테스트 진행을 위해 학부모는 한 명만 입장이 가능하다. 평가에 따른 우수 선수는 U12 유소년팀 신입 선수로 최종 선발되며, 합격자는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이어 학부모 면담 후 U12 유소년팀 신입 선수로 최종 선발된다. 
​제주 선수 출신 박진옥 감독이 이끄는 U12 유소년팀은 보다 전문성 있는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엘리트 선수 육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U12 유소년팀 우수 선수는 제주유나이티드 U15(제주중학교) 진학을 통한 훈련과 K리그 주니어리그 대회 참가를 통해 프로선수의 기틀을 마련한다.
​참가자 신청은 4월 22일 오후 12시까지 제주유나이티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공개 테스트 모집글을 클릭하고, 신청서/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ski.ip00785@partner.sk.com)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 수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번 공개 테스트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제주 유소년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된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한편 제주의 미래를 위해 제주의 '전설'도 직접 나섰다. 평소 유소년 육성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구자철은 이번 공개 테스트 홍보 영상에 직접 출연을 요청했다. 구자철은 지난2020년 제주도내 축구 유망주 포함 총 10명의 유소년 선수들을 이끌고 총감독으로 참가비까지 부담하며 ‘바이에른 뮌헨 유스컵'에 참가했을 정도로 남다른 유소년 축구사랑을 보여준 바 있다.   
​구자철은 "제주는 제2의 고향 같은 곳이다. 그래서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는 제주유나이티드의 미래가 더욱 기대된다. 많은 꿈나무들이 이번 테스트에 지원했으면 좋겠다.나 역시 이번 테스트에 관심을 갖고 잘 지켜보겠다. 기회가 된다면 내 유소년 시절 경험과 독일의 선진적인 축구 시스템을 U12 유소년 선수들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reccos23@osen.co.kr
[사진] 제주 유나이티드 /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