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이 ‘인기가요’ 1위를 차지했다.
17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빅뱅과 (여자)아이들, 아이브가 1위 후보에 오른 가운데 빅뱅이 신곡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로 1위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이날 방송에는 다양한 가수들의 컴백 무대가 이어졌다. 3년 만에 솔로 가수로 돌아온 온유는 수록곡 ‘On the way’ 타이틀곡 ‘DICE’ 무대를 꾸미며 감미로운 음색을 뽐냈다. 온유의 신곡 ‘DICE’는 리드미컬한 플럭 기타와 청량한 신스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팝 곡으로, 주사위를 굴리는 모습을 표현한 포인트 안무가 어우러진 퍼포먼스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제시는 신곡 ‘ZOOM’ 무대로 카리스마 넘치는 래핑부터 유쾌한 퍼포먼스까지 다양한 매력을 뽐냈다. 제시의 신곡 'ZOOM'은 사진을 찍기 위한 '순간'을 살아가는 현대인의 모습을 직관적으로 풀어낸 트랩 힙합 장르의 곡으로, 당당하고 솔직 발칙한 제시의 매력이 잘 드러나는 곡이다.
완전체 정규 앨범으로 컴백을 알린 드림캐쳐는 신곡 ‘MAISON’ 무대를 꾸미며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드림캐쳐의 타이틀곡 'MAISON'은 환경을 파괴하는 행동에 무색함 없는 '그대'들에게 드림캐쳐가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인트로부터 시작되는 디스토션 베이스를 중심으로 강렬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GHOST9, 권은비, 드림캐쳐, 로즈아나, MAJORS, BAE173, IVE, 아일리원, NCT DREAM, 온유, JUST B, 제시, CRAVITY, 킹덤, 퍼플키스, 홍의진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mk3244@osen.co.kr
[사진] ‘인기가요’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