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수지 향해 감사+사죄.."'Celeb' 뮤비 3년 만에 공개"[Oh!쎈 현장]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2.04.29 14: 21

 가수 싸이가 지코, 수지를 향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2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싸이의 아홉 번째 정규 앨범 '싸다9' 프레스 청음회가 개최됐다. 
이날 싸이는 새 앨범 수록곡을 소개하며 'Celeb'에 대해 "2019년에 제작이 된 노래다. 예전 구작 중에 '연예인'이라는 노래가 있는데 '연예인'의 2022년 버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다. 2019년 당시 타이틀로 제작이 됐고, 3년 만에 세상에 빛을 보게 됐다"고 말했다.

2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싸이(PSY) 정규 9집 '싸다9' 음감회가 열렸다.가수 싸이가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2.04.29 /sunday@osen.co.kr

'Celeb'의 작사, 작곡은 지코가 함께 해줬다고. 싸이는 "지코와는 'I LUV IT' 이후 두 번째 작업이다. 오늘 지코가 소집해제를 했더라. 축하합니다"라면서 "뮤직비디오에 특별하신 분이 출연하신다. 3년 전에 출연하셨고, 특별히 이 비디오를 위해서 4일 동안 매우 강도 높은 안무 연습을 하고 3일 동안 촬영을 마친 뒤 3년 만에 세상에 나왔다. 심심한 감사와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라고 이야기했다. 
싸이의 'Celeb'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수지가 등장한다. 싸이는 "이 비디오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다. 이 노래와 가장 잘 어울리는 분이라서 모셨다. 수지가 커다란 역할을 해줬다"고 웃었다.
한편 싸이는 오늘(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아홉 번째 정규 앨범 '싸다9'를 발매한다.
/seunghun@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