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니쥬⋅엔믹스, 'KCON 2022 Premiere' 출격..실력X비주얼 다 갖춘 역대급 신예 활약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2.05.06 08: 49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걸그룹 NiziU(니쥬)와 NMIXX(엔믹스)가 'KCON 2022 Premiere'(케이콘 2022 프리미어)에 출격해 글로벌 팬심을 사로잡는다.
최근 CJ ENM은 5월 7일과 8일 양일간 열리는 세계 최대의 K-컬쳐 페스티벌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서울' 라인업을 발표했다. NMIXX와 NiziU는 각각 7일, 8일 공연에 출연해 K팝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퍼포먼스와 이채로운 매력을 발산한다. 전 세계 팬들은 '걸그룹 명가' JYP의 명맥을 잇고 있는 두 그룹의 무대에 높은 기대를 표하고 있다.
NiziU는 등장과 동시에 일본 가요계를 강타하며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고, 4월 12일 발표한 새 디지털 싱글 'ASOBO'(아소보)로 '막강 니쥬 파워'를 재입증했다. 'ASOBO'는 발매 직후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을 비롯해 일본 라인뮤직 데일리 송 톱 100, 레코초쿠 데일리 싱글 랭킹, mu-mo 다운로드 데일리 싱글 랭킹, mora 싱글 데일리 랭킹 등 현지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ASOBO' 뮤직비디오는 '즐기는 마음'을 테마로 아홉 멤버들이 펼치는 경쾌한 퍼포먼스로 인기몰이에 성공했고, 지난달 15일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또한 이들은 지난 4월에 36년째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 방송인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에 통산 여섯 번째 출연을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 일본 유명 방송 프로그램, 시상식, 페스티벌 등을 통해 현지 시청자들과 만난 NiziU가 데뷔 후 국내에서 갖는 첫 공연 'KCON 2022 Premiere'에서는 어떤 활약을 펼칠지 이목이 모아진다.
올해 2월 22일 첫 싱글 'AD MARE'(애드 마레)와 타이틀곡 'O.O'(오오)로 데뷔한 JYP 막내 걸그룹 NMIXX는 데뷔 해에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서울'에 이어 5월 20일과 21일 개최되는 미국 시카고 공연 라인업에도 포함되며 'K팝 4세대 특급 신인'으로서 존재감을 빛냈다. NMIXX는 음방 활동을 비롯해 각종 자체 콘텐츠,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의 'STUDIO CHOOM'(스튜디오 춤), 'it's Live'(잇츠 라이브) 등 인기 유튜브 채널에서 보컬, 댄스, 비주얼까지 세 박자를 고루 갖춘 '전원 올라운더 그룹'의 면모를 입증했다. 탄탄한 실력과 파워풀한 에너지를 뽐내며 국내외 K팝 팬들에게 강렬한 첫인상을 남긴 이들의 새 무대에도 열렬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NMIXX의 'AD MARE'는 두 가지 이상의 장르를 한 곡에 믹스하는 새로운 장르 'MIXX POP'(믹스 팝)을 담은 작품으로, 역대급 신예의 독창적인 음악 색을 선언하는 앨범이다. NMIXX는 해당 음반으로 2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음반과 아티스트에 주어지는 한터차트 초동 실버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한편 NiziU와 NMIXX를 만나볼 수 있는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서울'은 오는 7일과 8일 서울 마포구 CJENM센터에서 개최된다.
/seunghun@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Sony Music Entertainment (Japan) Inc.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