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콘이 미니 4집 [FLASHBACK]으로 호평받고 있는 가운데 지상파 음악방송서 첫 컴백 무대를 꾸민다.
8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콘은 이날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타이틀곡 '너라는 이유 (BUT YOU)'와 '그대 이름 (NAME)' 두 곡을 부를 예정이다.
아이콘은 "팬들 덕분에 정말 행복하다. '무대 위에 선 우리의 모습을 팬 분들이 가장 좋아하기에 다 함께 열심히 준비했다"며 "항상 기다려주는 아이코닉(팬덤명)에게 감사하다. 팬분들이 우리 무대를 보고 즐거웠으면 좋겠다"고 진심을 전했다.
아이콘은 앞서 원테이크로 촬영된 '너라는 이유 (BUT YOU) 안무 영상을 공개해 글로벌 팬들의 찬사를 받았다. 이들의 역동적이면서 부드러운 춤선과 동선, 뮤지컬을 떠올리게 하는 흥겹고 짜임새 있는 퍼포먼스가 보는 이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너라는 이유 (BUT YOU)'는 1980년대 팝 음악을 현대적인 사운드로 재해석한 신스웨이브 장르로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는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아이콘이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색깔의 음악임에도 여섯 멤버의 보컬, 랩, 안무, 비주얼이 모두 완벽하게 어우러졌다는 평이다.
'그대 이름(NAME)'은 서정적인 멜로디와 리드미컬한 래핑이 독보이는 팝 발라드 곡이다. 아이콘 멤버들의 아름다운 하모니와 애절한 감성이 짙은 여운을 선사해 타이틀곡 못지않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콘은 지난 3일 미니 4집 [FLASHBACK]을 발매하고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너라는 이유 (BUT YOU)'는 일본 주요 음원 차트인 라쿠텐뮤직서 6일째 정상을 지키고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