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이티즈(ATEEZ)가 신곡의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오늘(20일) 0시에 에이티즈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새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의 타이틀곡 ‘게릴라(Guerrilla)’ 퍼포먼스 프리뷰가 업로드됐다.
귀를 때리는 강렬한 비트로 시작하는 영상 속 에이티즈는 새하얀 공간에 놓여진 검은 무대에 서 있어,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마치 몇 겹이고 둘러쳐진 울타리처럼 서있는 멤버들 가운데, 움츠리고 앉아있던 산이 일어나 홍중과 자리를 바꾸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퍼포먼스는 도입부만으로도 역대급 타이틀곡을 예감케했다.
뿐만 아니라 에이티즈는 독특한 장식이 달린 지팡이와 같은 소품을 이용하거나, ‘We are the Guerrillas’라는 가사에 맞춰 터질듯한 에너지가 뿜어져 나오는 격렬한 안무를 완벽 소화했다. 특히 0.1초마다 달라지는 표정연기로 ‘퍼포먼스 맛집’임을 다시금 입증하며 영상 내내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이번 ‘게릴라’의 안무는 에이티즈와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비비트리핀(B.B Trippin')는 물론 방탄소년단의 ‘온(ON)’ 안무가로 국내에도 많이 알려진 시에나 라라우(Sienna Lalau)가 맡아 그 시너지를 더했다. 특히 1분 30초가량의 영상 동안 신보 타이틀곡 ‘게릴라’의 일부분이 공개되며 홍중의 거침없는 래핑, 종호의 안정적인 고음,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 등이 완곡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해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또 영상에 앞서 공개된 퍼포먼스 티저 포스터에서는 ‘게릴라’ 타이틀 로고 아래 포즈를 취하고 있는 에이티즈의 모습뿐만 아니라, 홍중과 민기가 작사에 나란히 이름을 올리며 노래 가사에도 많은 관심이 모아진 바 있다.
에이티즈의 새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는 오는 29일 오후 1시에 발매된다. /seon@osen.co.kr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