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 가장 많이 본 K팝 MV 랭킹 2위 등극..'글로벌 대세'로 자리매김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2.08.03 15: 57

보이그룹 TAN(티에이엔)이 ‘Walking on the moon’으로 글로벌 팬심을 강타했다.
3일 코리안 세일즈(KOREAN SALES)에 의하면, 티에이엔의 타이틀곡 ‘Walking on the moon’은 2일 하루 동안 가장 많이 본 K-POP MV 랭킹에서 2위를 차지했다. 한터차트, 써클차트, 일본 오리콘 등을 기반으로 판매량을 집계하고 있는 코리안 세일즈(KOREAN SALES)의 MV 랭킹에 티에이엔이 이름을 올리면서, 글로벌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티에이엔의 ‘Walking on the moon’ 뮤직비디오는 2일 누적 조회수 329만 1548회를 기록, 하루 동안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이며 블랙핑크의 스페셜 트랙 ‘Ready For Love’를 뒤이어 2위에 올랐다.

티에이엔을 향한 K-POP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잇따르면서, ‘Walking on the moon’ 뮤직비디오 속 감각적인 영상미는 물론, 멤버들의 풋풋하면서도 청량한 K-하이틴 매력이 주목을 받고 있다.
가파른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Walking on the moon’ 뮤직비디오에 국내외 팬들은 “탄탄한 실력으로 무장한 그룹이다”, “그룹색이 뚜렷하다. 티에이엔은 더 많은 인정을 받아야한다”, “비주얼과 보컬, 랩이 트렌디하다” 등의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대세’로 거듭날 티에이엔의 신곡 ‘Walking on the moon’은 그루브한 리듬에 캐치한 멜로디가 어우러진 미디엄 댄스곡이다. 앞으로도 티에이엔은 성장의 기록을 담아낸 ‘2TAN(we ver)’으로 바쁜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Walking on the moon’으로 컴백한 TAN(티에이엔)은 음악방송과 여러 콘텐츠로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seunghun@osen.co.kr
[사진] 생각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