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있지가 8월 둘째 주 ‘인기가요’ 1위를 차지했다.
14일 오후 생방송 된 SBS 음악 프로그램 ‘인기가요’에서 걸그룹 있지, 에스파, 뉴진스가 1위 후보로 오른 가운데 있지가 1위에 올랐다.
먼저 1위에 오른 있지(ITZY)의 타이틀 곡‘스니커즈’(SNEAKERS)는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 연연하지 않고 오직 내 마음을 따라 자유롭게 나아가겠다는 있지 특유의 당당함이 인상적인 곡이다.
3위를 차지한 에스파(aespa)의 ‘걸스’(girls)는 강렬한 워블 베이스와 거친 텍스처의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댄스곡. 에스파 멤버들의 자신감 넘치는 보컬과 랩핑이 인상적이다.
이달 1일 데뷔한 뉴진스(NewJeans)는 2주 만에 1위 후보로 오르게 됐다. 타이틀 곡 ‘어텐션’(Attention)은 마이너와 메이저를 오가는 키 체인지 만큼이나 두근대는 마음을 당당히 표현한 노래다.
감각적이고 리드미컬한 도입부의 그루브감에 이어 이에 대비되는 멤버들의 풍성하고 청량한 화음이 담긴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오묘한 그루브가 느껴지는 비트가 포인트.
이날 혼성그룹 코요태(KOYOTE)가 컴백 무대를 꾸몄다. 타이틀 곡 ‘고’(GO)는 90년대 올드스쿨 비트 위에 그려진 K팝 멜로디 라인, 경쾌한 브라스 세션, 리듬기타 사운드가 어깨를 들썩이게 한다. 또한 코요태 멤버들의 청량한 보이스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풍성한 코러스 화음이 절묘하게 어우러졌다.
또한 같은 날 컴백 무대를 꾸민 그룹 골든차일드는 섹시 아우라를 장착하고 복귀했다. 타이틀 곡 ‘리플레이’(Replay)는 EDM 퓨처 하우스 장르로, 시간을 되감아 과거의 시점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강렬한 욕망을 가사에 표현했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골든차일드, 뉴진스, 블리처스, 수현(유키스), 아일리원(ILY:1), 안예은, 에이티즈(ATEEZ), 첫사랑(CSR), 최예나, 트라이비(TRI.BE), TO1, 팝핀현준, 퍼플키스(PURPLE KISS) 등이 출연했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인기가요'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