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테이씨(STAYC)가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최근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 (스테레오타입)'으로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 (Spotify)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스테이씨는 지난해 9월 타이틀곡 '색안경 (STEREOTYPE)'이 수록된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으로 억대 성과를 이뤄내며 식지 않는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STEREOTYPE'은 발매 직후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고, 음악 방송 3관왕을 달성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타이틀곡 '색안경 (STEREOTYPE)'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글로벌 성적에 힘을 보탰다.
이 밖에 지난해 4월 발매된 싱글 2집 'STAYDOM (스테이덤)'과 지난 2월 발매된 미니 2집 'YOUNG-LUV.COM (영-러브닷컴)' 역시 글로벌 팬들의 관심 속에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달성을 앞두고 있어 스테이씨를 향한 관심이 고조될 전망이다.
스테이씨는 지난 7월 발매한 세 번째 싱글앨범 ‘WE NEED LOVE (위 니드 러브)’를 통해 탄탄한 음악성을 증명했으며, ‘KCON 2022 LA’와 미국 6개 도시에서 진행된 ‘KCON 2022 US 투어’, 사우디아라비아 공연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스테이씨는 오는 9일 서울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첫 번째 팬미팅 ‘STAY COOL PARTY (스테이 쿨 파티)’를 개최하며 팬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seon@osen.co.kr
[사진]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