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음중' 불참해도 1위..슬기 솔로 데뷔→스트레이키즈 컴백[종합]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2.10.08 16: 28

블랙핑크가 아이브, 크러쉬를 꺾고 ‘쇼 음악중심’ 1위에 올랐다.
8일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블랙핑크가 신곡 ‘셧 다운’으로 10월 둘째 주 1위를 차지했다. ‘애프터 라이크’의 아이브, ‘러시아워’의 크러쉬를 제치고 트로피를 획득했다. MC들은 불참한 블랙핑크에게 트로피를 전달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쇼 음악중심’을 통해 레드벨벳 슬기가 솔로 가수로 데뷔했다. 타이틀곡 ‘28 Reasons’는 그루비하고 묵직한 베이스와 휘파람 소리가 시그니처인 팝 댄스 곡이다. 슬기는 눈과 귀를 사로잡는 라이브 퍼포먼스로 자신의 매력 28가지를 뿜어냈다.

스트레이키즈는 생애 첫 사랑 노래 타이틀을 들고 컴백했다. 타이틀곡 'CASE 143'는 사랑으로 인해 처음 느끼는 혼란스러움을 사건 발생으로 표현한 노래다. 쓰리라차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을 맡았고, 방찬은 편곡에도 참여했다. 스트레이키즈는 사랑 노래도 본인들만의 퍼포먼스 컬러로 재해석했다.
AB6IX도 한 뼘 더 성장했다.  멤버 이대휘와 실력파 프로듀서 ROBBIN이 함께 작업한 타이틀곡 제목은 ‘슈가코트’. 좋아하는 상대를 달콤한 설탕에 비유해 사랑의 감정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키치한 가사가 매력적인 곡이다.
이들 외에 이날 ‘쇼 음악중심’에는 시우민, KCM, DKZ, 코카앤버터, 크래비티, 엔믹스, 킹덤, 미래소년, 마카마카, 라필루스, 프레젠트, 김뜻돌, 아도라 등이 나와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comet568@osen.co.kr
[사진] 쇼 음악중심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