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오늘(8일) '2022 TMA'서 슈가와 재회..'댓댓' 무대할까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2.10.08 16: 43

가수 싸이(PSY)와 그룹 TNX(티엔엑스)가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동반 출격, 화려한 퍼포먼스를 예고했다.
싸이와 TNX는 오늘(8일) 오후 6시 30분에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2022 TMA)'에 참석한다. 
싸이는 지난 4월 정규 9집 '싸다9'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댓댓(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댓댓'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73개 지역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뮤직비디오 역시 3억 4천만 뷰를 경신했다. 

특히 '댓댓'에 참여했던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도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 출연을 확정한 만큼 두 사람의 재회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TNX는 피네이션의 첫 번째 아이돌 그룹으로, 지난해 9월 종영한 SBS 보이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라우드'를 통해 결성됐다. 싸이가 직접 발굴한 이들은 지난 5월 첫 미니앨범 '웨이 업(WAY UP)'을 발매, 누적 판매량 7만 3000장의 판매고를 올려 '글로벌 루키'로 주목받았다.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첫 출연하는 TNX는 이날 데뷔곡 '비켜' 무대를 소화할 계획이다. 이들은 신인 답지 않은 퍼포먼스 실력을 가감 없이 발휘하며 글로벌 K팝 팬들의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킬 전망이다.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은 크러쉬, 헤이즈, 스윙스, 보이그룹 TNX(티엔엑스) 등이 소속돼있다. 헤이즈와  크러쉬(Crush)가 잇따라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국내외 음악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피네이션(P NATION)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