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뉴이스트 출신 가수 백호가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다.
백호는 오늘(12일) 오후 6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 앨범 ‘Absolute Zero’(앱솔루트 제로)의 전곡 음원 및 타이틀곡 ‘No Rules’(노 룰즈)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솔로 아티스트’로의 새 출발을 알린다.
‘Absolute Zero’에는 타이틀곡 ‘No Rules’를 포함해 ‘Festival in my car’, ‘LOVE BURN, ‘We don't care no more (Feat. June One of Glen Check)’, ‘BAD 4 U’, ‘변했다고 느끼는 내가 변한 건지 (Feat. Sik-K)’ 등 총 6곡이 수록, 트랙리스트의 흐름대로 상대방을 만나고, 사랑하고, 이별하며 겪는 일련의 과정들을 담았다.
타이틀곡 ‘No Rules’는 시끄러운 도시 속 오직 ‘우리 둘’만의 공간에서 속삭이는 자유로운 해방의 순간을 그린 곡이다. 중독성 강한 베이스 라인과 반전되는 ROCK 사운드 위에 백호의 매력적인 보컬이 조화를 이룬다.
특히 백호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앨범 수록곡 5곡의 작사, 3곡의 작곡에 참여하는 등 앨범 참여도를 높이며 온전히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더해 이번 앨범에는 해외 여러 아티스트의 히트곡에 참여한 작사, 작곡진들이 협업한 것은 물론 색다른 조합을 기대케 하는 피처링 군단이 이름을 올렸다.
이처럼 백호는 이번 데뷔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제2막의 신호탄을 쏘아 올리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분자의 에너지 흐름이 ‘0’(zero)가 돼 어떤 저항도 없는 상태 ‘절대영도’를 의미하는 이번 앨범으로 백호가 선보일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백호는 오늘(12일) 오후 6시 전곡 음원 공개에 앞서 오후 5시에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한다. /seon@osen.co.kr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