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호가 미니 1집 ‘Absolute Zero’ 활동을 성료했다.
백호는 지난 12일 미니 1집 ‘Absolute Zero’(앱솔루트 제로)를 발매하며 핫 데뷔를 알린 가운데 23일 SBS ‘인기가요’를 마지막으로 이번 활동을 마무리했다.
앨범 발매와 동시에 타이틀곡 ‘No Rules’(노 룰즈)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벅스에서 실시간 차트 1위(12일 23시 기준)을 기록했고, 수록곡 전곡을 상위권에 줄세우기 하는 기염을 토했다. 더해 ‘Absolute Zero’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총 6개 국가/지역 최상위권을 기록, 총 10개 국가/지역에서는 TOP10에 자리하는 등 호성적을 이어갔다.
특히 이번 활동에서는 백호의 이색 프로모션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앨범 콘셉트인 ‘온도’에 맞춰 YTN ‘뉴스 LIVE’ 날씨에 출연해 일일 기상 캐스터로 활약하는가 하면 CJ온스타일 ‘힛 더 스타일’ 6주년 특집 방송을 통해 일일 쇼호스트 도전에 나서며 ‘완판돌’에 등극한 것.
뿐만 아니라 백호는 디지털 콘텐츠 ‘it’s Live’(잇츠라이브), JTBC 예능 ‘두 번째 세계’와 '뮤직 유니버스 K-909'까지 뛰어난 실력을 바탕으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입증하는 것은 물론 유튜브 ‘미선 임파서블’,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 클라우드’ 등 다양한 콘텐츠에 출연해 무대 위와는 다른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
이처럼 2주를 꽉 채운 다채로운 활약으로 미니 1집 ‘Absolute Zero’ 활동을 마무리한 백호는 솔로 아티스트로서 완벽히 자리매김하며 성공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바. 추후 백호가 또 어떤 모습으로 팬들을 찾아올지 기대감이 더욱 커진다.
한편, 백호는 오는 30일 첫 방송되는 JTBC 예능 ‘버디보이즈’에 출연한다. /mk3244@osen.co.kr
[사진]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