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꾸정'부터 할리우드까지 마동석의 거침 없는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마동석'이라는 장르는 한국을 넘어 전세계의 모든 크리에이터들을 반하게 만들었다.
2022년 최고 흥행 영화 '범죄도시' 프랜차이즈와 마찬가지로 마동석이 기획, 제작, 각색, 주연한 또 다른 한 편의 영화 '압꾸정'이 곧 개봉한다. 오는 30일 개봉을 앞둔 '압꾸정'은 유쾌한 코미디 장르의 영화로 마동석은 트렌디하고 웃고 즐기면서 볼 수 있도록 기획, 제작 각색을 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180도 변신한 마동석의 여태껏 한 번도 본 적 없는 캐릭터와 성공적인 연기 변신으로 새로운 스타일의 코미디를 선보이게 돼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마동석은 이미 한국을 넘어 홍콩, 대만, 일본, 필리핀, 싱가폴, 태국, 등의 모든 아시아 국가들을 넘어 영국,ㅍ프랑스 등 유럽뿐 아니라 북미에서도 엄청난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
해외 유명 제작사, 감독, 배우들까지 많은 영화인들이 마동석과 작업하길 원해 끝없는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는 세계적인 슈퍼스타다. 복싱으로 단련 된 그 만의 파워풀한 주먹액션과 정극과 유머를 오가는 탁월한 연기력으로 세계적인 스타들에게도 러브콜을 받고 있다.
마동석은 직접 각본과 각색 작업을 하고 작품들을 기획하고 제작한다. 이미 한국 영화계와 헐리우드 관계자들 사이에서 그는 유명한 크리에이터이다. '압꾸정', '범죄도시 프랜차이즈' 뿐만 아니라 개봉 예정작인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도 본인이 기획, 제작, 각색, 주연한 작품이고 공동제작을 한 작품들은 '악인전', '성난황소' 그리고 개봉 예정작 '황야' 와 내년 라인업 블록버스터 시리즈 '하이브' 등이 있다.
그 외에도, 마동석이 그의 제작사 '빅펀치픽쳐스'에서 기획, 제작하고 촬영을 마쳤거나 또는 진행하고 있는 작품들이 영화, 시리즈, 저예산 독립영화까지 포함하여 50여 편이 넘는다.
마동석이 기획 또는 제작하거나 주연을 맡은 헐리우드 영화나 글로벌 프로젝트들도 여러 편 준비중이다. 배우로써는, 마블의 '이터널스' 후속편들과 다수의 헐리우드 작품들이 주연으로 계약 및 예정 됐다.
제작자로써는 그의 헐리우드 제작사 '고릴라8 프로덕션'이 칸 영화제를 뜨겁게 달군 영화 '악인전'을 '파라마운트' 와 액션스타 '실베스타 스텔론'의 '발보아 픽쳐스'와 함께 리메이크하여 공동제작에 참여한다. 원작에서 본인이 맡았던 주인공 갱스터 역을 새로운 설정 아래 전히 다른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헐리우드 유명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그 외에도 마동석은 '워킹데드', '하우스 오브 카드', '나르코스'를 집필한 세계적인 작가 '잭 로귀디치(Jack LoGiudice)'가 쇼러너로 나선 새 시리즈물도 공동제작 및 주연으로 참여한다.
그의 행보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트라이얼 오브 시카고7' 을 제작한 유명 헐리우드 제작사 '잭슨 픽쳐스' 와 공동제작, 주연을 맡은 액션 영화도 진행 중이다.
그 외에도 헐리우드에서 개봉하는 글로벌 영화의 국내 제작을 지휘할 예정이고 다수의 영화와 대형 헐리우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미 장르가 된 우리의 형 마동석, 마동석은 이제 아시아인의 자존심이고 액션스타로써 살아있는 전설의 길을 걷고 있다. 마동석 특유의 뚝심과 열정이 합쳐져 다양한 콘텐츠로 늘 새로운 액션물을 탄생시키는 마동석의 글로벌한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pps2014@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