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우주소녀(WJSN)가 ‘이루리(As You Wish)’로 4년 연속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1일 우주소녀는 ‘이루리’로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1일 오전 1시 기준)에서 1위를 기록했다.
우주소녀의 ‘이루리’는 지난 2019년 11월 발매된 곡으로, 몽환적인 보컬라인과 주문을 외우는 듯한 후렴구 멜로디가 인상적이며 ‘이제 좋은 일들만 이렇게 / 네가 바라는 대로 / 느낌이 오는대로’, ‘이루리 이루리 La / 모두 다 이뤄질 거야 / 어둔 밤 속에서 난 빛을 찾을 거야’ 등의 희망적인 가사가 특징이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우주소녀는 “4년 연속 새해 첫날마다 ‘이루리’로 1위를 하고 있다는 사실이 매번 꿈만 같다. 마치 노래를 부를 때 이 노래를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셨으면 했던 저희의 소원을 대중 분들께서 이루어 주시는 것 같다. 무엇보다 많은 분들께 ‘이루리’가 새해 희망과 응원을 줄 수 있는 노래가 되어 감사하고 기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새해에는 모든 분이 아프지 않고, 건강한 하루하루 속에서 원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것들을 차근차근 이루며 매일매일 행복하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저희 우주소녀는 ‘이루리’와 같이 여러분께 위로와 희망, 긍정적인 메시지를 드릴 수 있는 노래와 활동으로 찾아뵙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2016년 'MoMoMo(모모모)'로 가요계 정식 데뷔한 우주소녀는 '비밀이야', '너에게 닿기를', 'HAPPY(해피)', '꿈꾸는 마음으로', '부탁해', '이루리', 'UNNATURAL(언내추럴)' 등 다수의 히트곡 배출은 물론, 매 앨범마다 다채로운 콘셉트 변화를 보여주며 사랑받았다.
'부탁해'로 음악방송 첫 1위를 차지한 우주소녀는 이후 'Boogie Up(부기 업)', 'BUTTTERFLY(버터플라이)', 'UNNATURAL(언내추럴)' 등으로도 음악방송에서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또한 '이루리'로는 올해 1월까지 4년 연속 음원 차트 정상을 찍으며 새로운 새해 연금송의 탄생까지 알렸다.
이후 지난해 6월 방송된 Mnet 예능 프로그램 ‘퀸덤2’에서 우승을 차지한 우주소녀는, 매 경연마다 다채로운 매력과 흔들리지 않는 보컬 및 퍼포먼스 그리고 자신들이 구축한 몽환적인 아우라를 담은 세계관을 대중에게 선보였다. ‘퀸덤2’ 우승 이후 지난해 6월 11일과 12일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22 우주소녀 콘서트 ‘원더랜드’(2022 WJSN CONCERT ‘WONDERLAND’)’를 개최, 국내에서 3년 만에 오프라인 단독 콘서트를 열어 우정(공식 팬클럽명)과의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지난해 7월에는 스페셜 싱글 앨범 ‘시퀀스(Sequence)’를 발매, 타이틀곡 ‘라스트 시퀀스(Last Sequence)’를 통해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이며 ‘열일돌’의 표본으로 자리 잡았다.
이와 같이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키고 데뷔 6년차임에도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해 우승을 차지하는 등 한계 없는 도전으로 꾸준히 성장해 온 우주소녀는 음악은 물론이고 예능, 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만능 엔터테이너’ 그룹으로 우뚝 자리 잡았다. 2023년에도 그룹과 유닛은 물론, 멤버 개개인으로서도 활발한 활동으로 멋진 활약을 보여줄 계획이다.
현재 우주소녀는 오는 7일과 8일 서울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펼쳐지는 ‘2023 우주소녀 팬콘 ‘코드네임:우정’(2023 WJSN FAN-CON ‘CODENAME:UJUNG’)’ 준비에 한창이다. ‘이루리’로 힘차게 새해의 포문을 연 우주소녀가 다가오는 팬콘에서 또 어떤 특별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