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도쿄 참사' KBO 대국민 사과 "질책 겸허히 받아들이겠다, 중장기 대책 마련" [공식발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후광 기자] KBO(한국야구위원회)가 2023 WBC 성적 부진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했다.

KBO(총재 허구연)는 16일 "야구대표팀이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서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성적과 경기력을 보인 점에 대해 응원해주신 국민 여러분과 야구 팬들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KBO와 10개 구단은 이번 WBC 대회 결과에 큰 책임을 통감하며, 여러 질책을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KBO는 16일 2023년 제 2차 실행위원회를 개최하고 이 사안을 깊이 있게 논의했으며, 리그 경기력과 국가대표팀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중장기적인 대책을 조속한 시일 내에 마련하기로 했다. 

KBO는 "각 단체와 협력하고 외부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해 KBO 리그의 경기력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가대표팀이 국제대회에서 더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약속했다.

이강철 감독이 이끄는 한국 WBC 야구대표팀은 지난 13일 일본 도쿄돔에서 마무리된 WBC 1라운드 B조 예선에서 2승 2패를 거두며 3대회 연속 1라운드 탈락 수모를 겪었다. 한 수 아래로 평가된 호주와의 첫 경기서 7-8 충격패를 당하며 8강 목표에 차질이 생겼다. 

/backlight@osen.co.kr


[OSEN=도쿄(일본), 손용호 기자] 이강철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이 13일 오후 일본 도쿄돔에서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B조 1라운드 4차전 중국과의 경기를 가졌다.경기 종료 후 한국 선수들이 관중석을 향해 인사를 하고 있다. 2023.03.13 /spjj@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