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로 선주문 513만 장을 돌파하면서 K팝 새 지평을 열었다.
오는 2일 오후 1시에 발매되는 스트레이 키즈의 새 정규 앨범 '★★★★★ (5-STAR)'는 1일 오후 기준 선주문 수량 513만 장을 넘어섰다. 지난 달 30일 오후 기준 선주문 493만 장을 달성하며 'K팝 역대 최다 선주문'이라는 역사를 쓴 스트레이 키즈가 신기록을 거듭 경신하며 500만 고지에 올라서서 다시 한번 가공할 만한 위력과 기세를 뽐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021년 8월 발매한 정규 2집 'NOEASY'(노이지)로 데뷔 3년 만에 첫 밀리언셀링을 기록했다. 2022년 3월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가 연속 밀리언셀링을, 2022년 10월 발표한 미니 앨범 'MAXIDENT'(맥시던트)는 2023년 5월 20일 자 써클차트 기준 342만 1700장 판매고로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올랐다. 이들은 매 앨범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며 성장해 지난 해 '빌보드 200' 2연속 1위 기록에 이어 올해는 웰메이드 정규 음반과 함께 K팝 신기록의 첫 주인공으로 등장했다.
신곡 '특'은 2018년 데뷔곡 'District 9'(디스트릭트 9)부터 발표한 모든 타이틀곡을 직접 만든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의 음악적 역량이 응축된 작품이다. 앞서 여러 티징 콘텐츠를 통해 곡 자체가 품은 에너지, 이를 증폭시키는 강력 퍼포먼스, 블록버스터 영화 예고편을 떠올리게 하는 뮤직비디오 스케일 등 다방면 역대급 'S-클래스'를 가늠케 해 기대감이 정점을 향하고 있다.
타이틀곡 '특'을 필두로 '위인전', 'ITEM'(아이템), 'Super Bowl'(슈퍼볼), 'TOPLINE (Feat. Tiger JK)'(탑라인), 'DLC'(디엘시), '죽어보자', '충돌', 'FNF'(에프엔에프), 'Youtiful'(유티풀), 'THE SOUND (Korean Ver.)'(더 사운드 (한국어 버전)), 'Time Out'(타임 아웃)까지 총 12트랙이 실린 신보는 힙합, 팝, 일렉트로니카, 발라드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 잘하는 스트레이 키즈의 드넓은 음악 세계를 만끽할 수 있는 작품으로써 까만 별이 다섯 개 박힌 앨범명 '★★★★★ (5-STAR)' 이름값을 제대로 증명하겠다는 포부다.
특이하고도 별난 위치를 점하며 '특별'한 존재감을 발산 중인 스트레이 키즈가 가장 잘 하는 음악, 콘셉트, 퍼포먼스를 쏟아부은 세 번째 정규 앨범 '★★★★★ (5-STAR)'와 타이틀곡 '특'은 오는 2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에 정식으로 발매된다. /seon@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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