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와 스타벅스가 만났더니...'EV9' 방향성 담긴 보스턴백 파우치 리유저블컵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23.06.28 12: 06

 기아와 스타벅스가 만났더니 매력적인 콜라보 굿즈들이 우수수 쏟아졌다. 보스턴백, 파우치, 리유저블 컵, 컵 슬리브, EV9 모형 빨대가 순수 전기차 EV9의 친환경 메시지를 함께 전하려 한다. 
기아는 최근 'The Kia EV9(더 기아 이 브이 나인, 이하 EV9)' 출시를 맞아 커피 전문 브랜드 스타벅스와 협업해 EV9 방향성이 담긴 굿즈를 선보였다.
국내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는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두 브랜드 간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지속가능한 여정을 위한 제품(Green Journey Item)'들이라는 주제 아래 보스턴백, 파우치, 리유저블 컵, 컵 슬리브, EV9 모형 빨대 등 5가지 아이템이 한 묶음으로 탄생했다.
기아와 스타벅스는 보스턴백과 파우치에 재활용 플라스틱 섬유(rPET) 원단을 사용하고 컵 슬리브에 실제 EV9의 내장재인 비건 가죽과 동일한 자재로 제작하는 등 친환경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디자인적으로는 EV9의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을 디자인 포인트로 형상화하고, EV9과 스타벅스의 로고를 활용해 양사의 아이덴티티를 세련되게 반영했다. 아이보리 실버, 아이스버그 그린, 오션블루 등 EV9의 외장 컬러를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의 그린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해 두 브랜드 간의 콜라보를 디자인에도 녹여냈다. 
보스턴백은 EV9의 스위블 시트에서 영감을 받아 내부를 2~6분할 수납이 가능한 칸막이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콜라보 굿즈는 EV9 사전계약자를 대상으로 추첨 증정 중이며, '기아 EV 성수 언플러그드 그라운드'를 비롯해 기아 인스타그램 등에서 콜라보 굿즈를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