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뉴진스의 신곡 '쿨 위드 유(Cool With You)' 뮤직비디오 속 글로벌 스타가 나왔다. 방탄소년단(BTS)의 뷔가 아닌 배우 정호연과 양조위였다.
20일 0시 뉴진스의 소속사 어도어 측은 하이브레이블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뉴진스의 신곡 '쿨 위드 유' 뮤직비디오 두 편을 게재했다. 사이드 A와 B 두 편으로 나뉘어 공개된 '쿨 위드 유'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단편영화처럼 뛰어난 영상미와 다양한 메타포를 암시해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케 했다.
특히 팬들의 이목을 끈 건 뉴진스 신곡의 뮤직비디오를 채울 글로벌 스타의 정체였다. 앞서 지난 17일 어도어는 '쿨 위드 유' 뮤직비디오 공개 소식과 함께 "깜짝 놀랄 만한, 예상 밖의 두 글로벌 스타가 출연한다"라고 설명한 바 있다. 이에 글로벌 스타의 정체를 두고 다양한 추측이 제기됐다.
여기에 방탄소년단 멤버 뷔가 최근 스페인 마드리드의 한 식당을 3일 연속 방문했다는 목격담이 SNS를 통해 확산됐던 상황. 여기에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이 뉴진스와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다는 목격담이 함께 번졌다. 이에 뷔와 정호연이 뉴진스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만나는 게 아니냐는 팬들의 기대감 어린 궁금증이 퍼졌다.
다만 어도어 측은 이와 관련 "확인 불가"라는 입장을 고수했다. 공개 시간이 알려진 만큼 뮤직비디오를 통해 팬들이 직접 글로벌 스타의 정체를 확인하길 바란 여파다.
마침내 드러난 뉴진스 뮤직비디오 속 글로벌 스타는 정호연 그리고 양조위였다. 정호연은 '쿨 위드 유' 뮤직비디오 사이드 A부터 등장해 사이드 B까지 작품의 시작부터 끝을 가득 채웠다. 모델답게 절도 있는 워킹부터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전 세계를 놀라게 만든 연기력을 입증하듯 섬세한 표정 연기, 몽환적인 분위기가 시선을 끌었다.
양조위는 '쿨 위드 유' 뮤직비디오 사이드 B 후반부에 등장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정호연과 횡단보도를 사이에 두고 반전을 암시하는 듯한 설정과 클로즈업으로 화면 가득 채운 그의 섬뜩한 표정 연기와 존재감이 시선을 압도했다.
이에 정호연과 양조위의 연기와 존재감 만으로도 총 8분 남짓한 '쿨 위드 유' 사이드 A, B 뮤직비디오가 충분히 영화 같은 감상을 자아내는 바. 뉴진스 글로벌 팬들이 내놓을 감상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 monamie@osen.co.kr
[사진] 하이브 레이블스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