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오펜하이머'(수입/배급: 유니버설 픽쳐스,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킬리언 머피, 에밀리 블런트, 맷 데이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플로렌스 퓨 외)가 사전 예매량 26만장을 돌파하며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역대 사전 예매량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개봉을 3일 앞둔 '오펜하이머'가 압도적인 전체 예매율 1위를 유지한 데 이어 사전 예매 26만 7,000장을 돌파하며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역대 최고 사전 예매량이라는 새로운 기록을 썼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오펜하이머'는 12(토) 오전 7시 36분 기준 사전 예매율 31.9%로 전체 예매율 순위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사전 예매량 26만 7,367장을 기록하며 역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작품의 사전 예매량 기록을 모두 넘어서며 폭발적인 흥행을 본격 예고했다.
이는 1,034만 관객을 동원하며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세계적 역작으로 손꼽히는 '인터스텔라'의 사전 예매량인 12만장을 비롯해 9만여장을 기록한 '테넷', '덩케르크'의 수치를 월등히 앞선 것은 물론 이전까지의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최고 사전 예매량을 기록하고 있던 작품 '다크나이트 라이즈'의 25만장까지 모두 돌파한 기록으로 세상을 놀라게 할 또 하나의 전설적인 작품이 탄생할 것을 예고해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오펜하이머'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개발 프로젝트를 다룬 작품이다. 15일 국내 개봉.
/nyc@osen.co.kr
[사진] '오펜하이머'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