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거 온다..이효리, 오는 12일 ‘후디에 반바지’로 6년만 컴백 공식화 [Oh!쎈 이슈]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3.10.02 19: 00

이효리의 컴백이 공식화됐다.
2일 오후 6시 소속사 안테나 공식 채널에는 이효리 DS ‘후디에 반바지’ 무드 필름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서는 사람들 사이에서 후디에 반바지를 입은 이효리의 모습이 담겼다. 어두운 배경 속에서 알 수 없는 이효리의 표정이 전해지며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4일 오후 서울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이효리 'BLACK' 컴백 기자회견에서 이효리가 질문에 답을 하고 있다 . /jpnews@osen.co.kr

이와 함께 안테나 측은 이효리의 디지털 싱글 ‘후디에 반바지’가 오는 12일 오후 6시 공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7월 방송된 tvN ‘댄스가수 유랑단’에서 이효리는 컴백 준비와 관련해 고민을 토로한 바 있다. 당시 엄정화는 이효리에 음반 계획을 물었고, 이효리는 “하고 싶은데 좀 더 열심히 찾아봐야 할 것 같다. 그냥 기다리면 오는 것 같진 않다"고 조심스럽게 답했다.
이에 엄정화는 "용기를 조금 냈으면 좋겠다"면서 "'예전처럼 반응이 없으면 어쩌지?' 그런 걱정을 할 수도 있고 마음의 상처를 받을 수도 있다. 근데 계속해나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야 후배들도 널 보고 따라 온다”며 “난 그런 의미에서 이 프로그램이 너무 의미 있다. 서로 수다도 떨고 이해도 하고 위로도 받고 그런 시간이 없었다”라고 조언했다.
본격적으로 컴백이 알려진 가운데 이효리는 지난 2017년 발매한 ‘BLACK’ 이후 6년 만에 새 노래를 발매하게 됐다. 그동안 이효리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한 프로젝트 앨범을 발매한 바 있다.
핑클 멤버들과 함께 발매한 ‘남아있는 노래처럼’(2019), ‘놀면 뭐하니?’를 통해 발매한 ’여름 안에서’(2020), ‘다시 여기 바닷가’(2020), ‘그 여름을 틀어줘’(2020), ‘DON’T TOUCH ME’(2020), ‘서울체크인’을 통해 악뮤 이찬혁과 발매한 ‘FREE SMILE’(2022) 등을 제외하면 이효리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내는 앨범은 6년 만에 나오게 됐다.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는 가운데 이효리의 디지털 싱글 ‘후디에 반바지’는 오는 10월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유튜브 캡처, 앨범 커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