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영어 곡으로 국내 음원 차트 정상을 차례로 밟으며 K-팝 걸그룹 최초 기록을 수집하고 있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첫 영어 디지털 싱글 ‘Perfect Night’가 30일 발표된 써클차트의 최신 주간 차트(2023년 47주 차/집계기간 11월 19~25일) 디지털 부문과 스트리밍 부문에서 나란히 1위에 올랐다.
K-팝 걸그룹이 영어 곡으로 써클차트의 디지털, 스트리밍 부문 1위를 휩쓴 것은 르세라핌이 처음이다. 르세라핌은 K-팝 걸그룹 최초로 영어 곡으로 멜론의 실시간 차트 ‘톱 100’, 일간, 주간 차트를 석권한 데 이어 써클차트에서도 정상을 밟았다.
‘Perfect Night’는 써클차트 다운로드 차트 3위를 차지했으며, 글로벌 K-팝 차트에서는 정국의 ‘Standing Next to You’에 이어 2주 연속 2위에 오르는 등 호성적을 이어갔다. 또한, 이 곡은 멜론에서 10일 연속(11월 20~29일 자)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발표된 지 한 달이 지난 시점에도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반응 역시 뜨겁다. ‘Perfect Night’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최신(11월 28일 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 72위, 애플뮤직 ‘오늘의 톱 100: 글로벌’ 21위에 자리했다. 여기에 이 곡은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2월 2일 자)에서는 ‘글로벌(미국 제외)’ 9위에 올라 르세라핌의 ‘커리어 하이’를 경신했다.
르세라핌은 지난 29일 일본 도쿄돔에서 개최된 ‘2023 MAMA 어워즈’에서 ‘페이보릿 글로벌 댄스 퍼포먼스 여성 그룹’(FAVORITE GLOBAL DANCE PERFORMANCE FEMALE GROUP)을 수상했다. /seon@osen.co.kr
[사진]쏘스뮤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