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끈한 공격 축구를 홈에서도!’ 부산아이파크, 홈에서 전남 상대로 승리 도전
OSEN 서정환 기자
발행 2024.04.05 22: 14

부산에 다시 축구붐이 불고 있다. 
부산아이파크가 오는 7일(일) 오후 2시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2 2024 5라운드 홈경기에서 전남드래곤즈와 상대한다.
부산은 지난 3월 31일(일) 수원삼성 원정에서 1대0 승리를 거뒀다. 김도현이 우측에서 올린 크로스를로페즈가 감각적인 패스로 페신에게 전해 완벽한 공격 루트로 득점에 성공했다. 더불어 부산의 공격진은 슈팅 16개, 유효슈팅은 10개를 기록했으며, 유효슈팅으로 기록되지 않는 골대를 맞춘 3개의 슈팅도 더하면 대부분의 슈팅이 골문으로 향하는 순도 높은 공격력을 보여줬다.

이날 거둔 승리로 페신, 로페즈와 더불어 수차례 선방으로 골문을 지킨 구상민과 무실점 승리에 기여한 이한도가 4라운드 베스트 11에 선정됐다.
코리아컵 홈경기와 수원삼성전 승리로 연승을 거둔 부산은 기세를 몰아 홈에서 전남을 상대로 연승에 도전한다. 전남은 김포와 천안을 차례로 이기며 분위기가 고조되어 있다. 또한 발디비아, 유헤이, 플라카 등 용병 자원들이 건재하며, 맹활약 중인 신인 김건오와 최성진도 경계 대상이다.
부산은 식목일 주간을 기념해 부산사회공헌정보센터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친환경 향수, 핸드워시, 비누 등 샤워 용품과 자투리 한복을 재활용한 의류 등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을 운영하고, 캐릭터 그리기, 네일아트 등의 체험 이벤트도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번 경기부터 히어로플레이파크 입장권, 라쉬반 프리미엄 속옷 세트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더불어 부산의 후원사 미즈노에서 대표 러닝화 WAVE RIDER 27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매 홈경기에 진행할 예정이다. 미즈노는 올해 부산과 더불어 전남, 충남아산에 용품을 후원하고 있다. 올 시즌 미즈노 후원 구단끼리 맞붙는 첫 대결이 오는 7일(일)에 열리는 셈이다.
한편, 오는 7일(일)에 열리는 부산의 홈경기는 티켓링크를 통해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고, 현장 예매 또한 가능하다. / jasonseo3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