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 걸그룹 XG와 손잡고 2024년 주제곡 '언디피티드(UNDEFEATED)'를 발표했다. 언피티드는 오는 12일 전 세계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동시 공개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5일 힙합 및 R&B 기반 걸그룹 XG와 협업을 통해 탄생한 VCT 퍼시픽 주제곡 '언디피티드'를 오는 12일 전 세계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언디피티드'는 XG의 첫 게임 컬래버레이션 곡이며 XG의 총괄 프로듀서 제이콥스가 제작에 직접 참여했다. 묵직한 베이스라인, 미니멀한 드럼 구성, 몽환적 신시사이저 등이 특징이다.
이번 노래는 '언제나 담대하게 승리를 거머쥔다'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XG만의 특색 있는 목소리를 통해 '어려움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기운을 불어넣어 주고자 한다'라는 의미가 담겼다.
제이콥스 XGALX 총괄 프로듀서는 "전 세계 발로란트 이용자들과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깊은 감정과 전율을 느끼게 하고 싶고 '언디피티드'라는 제목이 암시하듯 듣는 이에게 '무패'의 정신을 전달하고 싶었다"라며 "이번 협업이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퍼시픽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음악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지섭 발로란트 e스포츠 아시아태평양 총괄은 "VCT 퍼시픽을 위한 '언디피티드' 제작에 XG와 협업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주제곡을 통해 VCT 퍼시픽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열정적인 커뮤니티를 아끼는 라이엇 게임즈의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 퍼시픽 팬들은 물론, 다른 국제 리그의 팬들도 이 곡을 좋아해주길 바란다"라고 이번 협업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VCT 퍼시픽 주제곡 '언디피티드'의 공식 뮤직비디오는 오는 12일 VCT 퍼시픽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VCT 퍼시픽 스테이지 1은 4월 6일 개막해 5월 12일까지 서울 강남에 위치한 코엑스 아티움에서 6주간 진행된다. 총 11개 팀이 참가하며 정규 리그와 브래킷 스테이지를 거쳐 상위권 성적을 거둔 3개 팀은 오는 5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마스터스 상하이 출전 자격을 얻는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