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김민주, 서강준X진기주 만난다..'언더커버하이스쿨' 출연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4.05.23 11: 28

그룹 아이즈원 출신 배우 김민주가 ‘언더커버하이스쿨’로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23일 OSEN 취재 결과, 김민주는 MBC 새 드라마 ‘언더커버하이스쿨’에 출연을 확정지었다.
'언더커버하이스쿨'은 국정원 요원이란 신분을 숨긴 채 고등학생으로 위장잠입을 한 남자가 학교 생활을 하며 친구들과 연대하고 공감, 성장해 나가는 유쾌하고 통쾌한 코믹 활극으로, 드라마 '진검승부' 임영빈 작가가 대본을 맡았다.

30일 오후 서울 상암 MBC 미디어센터 공개홀에서  '2022 MBC 연기대상'이 진행됐다.배우 겸 가수 김민주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2.30 / soul1014@osen.co.kr

배우 서강준 고등학생으로 위장잠입하는 언더커버 정해성 역을 제안 받고 긍정 검토 중이며, 진기주가 정해성의 담임이자 병문고 기간제 선생님 오수아 역으로 캐스팅 된 가운데 김민주가 합류해 극을 더 풍성하게 만들 전망이다.
김민주는 극 중 이예나 역으로 분한다. 병문고 이사장의 외동딸이자 학생회장인 이예나는 도도하고 깍쟁이에 대접받기 좋아하며 각종 경시대회와 콩쿨, 인기투표까지 1위를 놓쳐본 적이 없는 인물. 하지만 이 모든 1등을 차지하기 위해 학대 수준의 노력을 하고 있는 반전을 가진 캐릭터다.
김민주는 그룹 아이즈원으로 데뷔, 활동 종료 후 배우로 전향했다. 지난해 1월 종영한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을 통해 2022 MBC 연기대상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오는 24일 첫 방송 예정인 SBS 새 금토드라마 ‘커넥션’에서는 어린 윤진 역을 맡았다.
MBC 새 드라마 ‘언더커버하이스쿨’은 내년 초 방송 예정이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