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의 거침없는 ‘랭킹 질주’가 계속되고 있다.
3일 주간 아이돌 랭킹사이트 팬앤스타 솔로 랭킹 차트에 따르면, 임영웅은 78주 연속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팬앤스타 5월 5주차 솔로 랭킹 투표(5월 20일부터 5월 27일까지 진행)에서 임영웅은 2328만 6530표를 획득해 1위에 올랐다.
기존 트로트 랭킹(82주 연속 1위) 대신 솔로 랭킹에 포함된 이후 78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킨 것이다.
그런가 하면 임영웅은 5월 브랜드평판지수에서 가수 부문, 트로트가수 부문, 스타 부문까지 3관왕을 휩쓸었고 또한 3개월 연속 3관왕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한편, 임영웅은 지난달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임영웅 2024 콘서트 ‘IM HERO - THE STADIUM’(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이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에는 양일간 약 10만 명의 영웅시대들이 함께했으며, 임영웅은 ‘런던보이’를 비롯해 떼창 유발송이자 챌린지 중인 ‘Home’을 통해 댄서 크루 프라우드먼과 호흡, 약 100명의 댄서와 함께 메가크루 퍼포먼스도 선보였다.
특히 임영웅은 잔디 훼손을 최소화했다. 그라운드에는 관객이 입장하지 않았으며, 그라운드 밖으로 잔디를 침범하지 않은 4면을 두른 돌출무대를 설치했고, 국내 최초로 실시간 무대 조립에 도전해 잔디는 보호하며, 프로젝터 맵핑천을 스크린으로 활용해 색다른 미디어아트로 만족도까지 높였다.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 ‘IM HERO - THE STADIUM’ THE MOVIE는 오는 8월 28일 개봉된다.
/nyc@osen.co.kr
[사진] 물고기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