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호, 돌잔치는 호남평야에서…父 손잡고 입장→신부와 이탈리아 신혼여행 [종합]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4.10.21 06: 03

방송인 조세호의 2세 돌잔치는 호남평야에서 해야 할 듯 하다.
조세호는 20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9살 연하 비연예인 신부와 결혼식을 올렸다.
이날 결혼식 사회는 ‘절친’ 남창희가 맡았고, 주례는 ‘은사’ 전유성이 맡았다. 축가는 가수 김범수와 거미, 태양이 불렀으며, 조세호와 오래 우정을 쌓은 배우 이동욱이 축사로 두 사람의 앞날을 축복했다.

조세호는 아버지의 손을 잡고 입장했다. 독특한 입장으로 환호성을 받은 조세호는 입이 귀에 걸린 듯 환하게 웃었다. 조세호는 결혼식에 참석한 하객들에게 “잘 살겠다”고 말했고, 조세호가 입장하던 중 남창희는 “신랑 사진 찍을 기회는 지금”, “SNS에 많이 올려달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특히 이날 결혼식은 시상식을 연상시키는 하객들로 화제를 모았다. 딘딘, 유병재, 문상훈, 김범수, 거미, 도경수, 박나래, 안재욱, 야구선수 출신 김태균, 세븐, 김학래, 찬열, 이성경, 설현, 태양·민효린 부부, 신기루, 곽범, 김영철, TXT 범규, 덱스, 송승헌, 조현아, 지상렬, 이경실, 이홍렬, 김수용, 양세찬, 양세형, 이유비, 박신혜·최태준, 전소미, 남희석, 유재석, 이시영, 박준형·김지혜, 이승기·이다인, 지예은, 박명수, 주우재, 인교진, 은혁, 이용진, 지드래곤, 차태현, 정용화, 김동현, 김희철, 신현지, 오나라, 코드쿤스트, 나나, 임하룡, 이연복, 류준열, 이동휘, 김준호, 효민, 규현, 이광수, 이수혁, 그레이, 최지우, 김민주, 아이린, 황광희, 마이티마우스, 전한길, 김태호 PD, 김종국, 유연석, 붐, 문세윤, 이준, 신봉선, 노사연, 산다라박, 이미주, 유희관, 이진혁, 이수지, 추성훈, 배정남, 김숙, 2PM 장우영, 소녀시대 써니 등 조세호와 인연이 있는 연예인들이 모두 출동했다.
조세호는 결혼 후 “조금 전 너무나 많은 분들의 축하와 축복 속에 결혼식을 잘 마무리했습니다”라며 “앞으로 평생을 함께할 두사람 서로 아끼고 의지하며 보내주신 축복 한아름 안고 감사히 행복하게 살아갈 모습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세호는 지난 1월, 9살 연하의 비여옌인과 열애 중이라고 밝혔다. 9개월 만에 결혼에 골인하며 새 출발을 하게 된 조세호는 21일부터 약 10일 동안 이탈리아 남부로 신혼여행을 떠난다. 이로 인해 이번주 예정된 ‘1박2일 시즌4’ 촬영은 불참한다. ‘유퀴즈온더블럭’의 경우에는 이 기간 중 촬영 일정이 없다.
한편, 조세호는 2001년 SBS 6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존재감을 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현재는 tvN ‘유퀴즈온더블럭’, KBS2 ‘1박2일 시즌4’, JTBC ‘극한투어’ 등에 출연 중이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