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기록하다 흥행하다..브랜드평판 1위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4.10.27 11: 32

임영웅이 임영웅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9월 27일부터 2024년 10월 27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6,930,836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6,572,723개와 비교하면 12.59% 줄어들었다.
2024년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박서진, 이찬원, 영탁, 박지현, 손태진, 남진, 나훈아, 은가은, 최수호, 안성훈, 홍지윤, 진성, 박혜신, 강진, 태진아, 장민호, 박군, 최백호, 김연자, 김혜연, 전유진, 송가인, 오유진, 정동원, 장윤정, 김소연, 진해성, 나태주, 김의영 순으로 분석됐다. 

22일 오후 서울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언론시사회 및 무대인사가 열렸다.‘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지난 5월 약 10만 명의 영웅시대와 서울월드컵경기장을 하늘빛으로 가득 채운 임영웅의 첫 스타디움 입성기를 다룬 영화로, 공연 실황과 함께 비하인드가 그려진다.임영웅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4.08.22 / jpnews@osen.co.kr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7,362 미디어지수 1,614,426 소통지수 2,942,971 커뮤니티지수 2,899,3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24,10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853,083과 비교해보면 50.76% 상승했다.
2위, 박서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394,043 미디어지수 750,493 소통지수 585,586 커뮤니티지수 617,2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7,35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085,651과 비교해보면 23.93% 하락했다.
3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620,891 미디어지수 603,158 소통지수 671,724 커뮤니티지수 409,9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5,68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842,909와 비교해보면 18.90% 하락했다.
4위,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477,487 미디어지수 614,787 소통지수 595,846 커뮤니티지수 547,8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5,92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140,822와 비교해보면 46.00% 하락했다.
5위, 박지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610 미디어지수 465,256 소통지수 681,087 커뮤니티지수 822,9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0,94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272,009와 비교해보면 32.1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6,572,723개와 비교하면 12.5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16% 하락, 브랜드이슈 22.48% 하락, 브랜드소통 6.79% 하락, 브랜드확산 8.8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흥행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팀히어로, 아임히어로 더스타디움,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91%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comet568@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