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겸 그림작가 기안84가 침착맨에게 고민을 토로했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인생84'에는 '침착맨 기안84 인생 컨설팅'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되었다. 이날 침착맨과 기안84는 기안84의 지인이 운영하는 그림학원을 찾아 서로의 인생 컨설팅을 시도했다.
먼저 침착맨은 “나는 계획이 없다. 내가 가장 원하는 건 조용조용 행복하게 별 탈 없이 사는 것”이라며 "욕망이 없는 게 나의 고민이다. 너처럼 새로운 길을 가면 경치 구경이라도 하겠지만 나처럼 갔던 길만 계속 가면 미묘하게 붕 뜨는 느낌을 받게 된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이게 소스가 떨어진 거라 방송에서도 자꾸 했던 얘기를 또 하게 된다. 무엇보다 내가 에너지가 없다 보니 옛날에 나혼자라 괜찮았는데 지금은 가족들이 있어서 오후 2시만 돼도 에너지가 소진된다”라고 덧붙였다.
이를 들은 기안84는 "그건 나이 먹은 사람들이 다 그렇다"고 반응하면서도 진지하게 들었다. 이후 기안84는 "나는 결혼을 못할 거 같다. 안 할 거다. 문제가 아기는 필요하다. 어쨌든 내 종족 번식의 꿈이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침착맨은 "흥미진진하다"며 "결혼을 하고 싶은데 네 결혼을 유지할 확신이 없고 무섭냐"고 물었다 이에 기안84는 "무섭다"고 인정했다.
그러자 침착맨은 "자식도 자식이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살고 싶어서가 결혼의 제1이유 아니냐"고 다시 물었고, 기안84는 "그게 유효기간이 있더라. 대부분"이라고 대답했다
.침착맨은 "경험이 있는 거냐. 네가 들은 거냐"고 물었다. 기안84는 연애 감정이 빠르게 식는다며 보통 유효기간이 2년쯤 된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편 코미디언 박나래는 같은 날(11월 13일) 유튜브 채널 '나래식'에서 배우 이시언과 대화 중 과거 기안84와 썸 탄 것이 맞다고 쿨하게 인정해 화제가 되었다.
[사진] '인생84' 영상
walktalkunique24@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