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놓고 자랑했는데..이동휘⋅정호연, 9년 열애의 끝은 '결혼 말고 결별' [Oh!쎈 이슈]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4.11.26 21: 20

서로의 자랑이었는데, 9년 연애의 결말은 결별이었다. 연예계를 대표하는 장수 커플이자 서로에 대한 애정을 솔직하게 드러내왔던 커플이기에 팬들도 아쉬워하고 있는 이동휘와 정호연의 결별이다.
이동휘와 정호연이 9년 열애 끝에 결별했다. 양측 소속사 측은 26일 OSEN에 “두 사람이 결별한 것이 맞다. 좋은 동료 사이로 남기로 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동휘와 정호연은 지난 2015년 말부터 연인으로 발전했으며, 2016년 열애를 인정하면서 공개 연애를 시작했다. 이 시기에 이동휘가 드라마 ‘응답하라 1988’로 스타덤에 오른 만큼 두 사람의 열애도 크게 관심을 받았다. 

이동휘와 정호연의 연애는 비교적 조용했다. 각자 배우, 모델로서 ‘열일’을 이어가며 사생활은 조용히 지켜왔다. 그러다가 정호연이 지난 2021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글로벌 스타가 되면서 이들의 연애가 다시 주목받게 됐다.
이후 이동휘와 정호연은 조용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연애를 이어왔다. 특히 이동휘는 정호연의 성공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공개적으로 언급했고, 정호연도 연인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며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지난 8월 방송된 케이블채널 ENA⋅EBS 예능프로그램 ‘곽준빈의 세계기사식당2’에서도 이동휘의 애정이 포착됐었다. 이날 이동휘는 미국 LA에서 촬영 중 여자친구 정호연에 대해 언급했다. 미국 택시 기사에게 맛집을 추천받아 이동하던 중 ‘오징어 게임’에 대해 언급한 것.
이동휘는 택시 기사에게 ‘오징어 게임’을 아느냐고 물었고, 택시 기사가 “3번은 봤다. 정말 좋아한다”라고 말하자, 이동휘는 “거기 여자 주인공이 내 여자친구다. 베스트 프렌드”라고 자랑한 것. 자신이 출연한 작품은 아니지만 정호연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모습에서 연인의 애정이 느껴졌다.
그런가 하면 정호연도 이동휘를 위해 깜짝 선물을 한 일화로 유명했다. 지난 3월 공개된 유튜브 채널 ‘핑계고’에서 이동휘는 영국의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의 영상 편지에 대해 언급했다. 이동휘는 “얼마 전에 데이비드 베컴이 왔다. 호연이랑 만났다. 저의 이름을 언급하는 영상 편지를 찍어서 보내주셨다. 영상을 보고 울컥했다”라고 밝혔다. 이는 베컴의 오랜 팬인 이동휘를 위한 정호연의 깜짝 선물이었다.
이렇듯 최근까지 서로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왔던 이동휘와 정호연이기에 결별 소식은 갑작스러웠다. 솔직하고 사랑스럽게 공개 연애를 해오던 커플이자, 연예계 대표 장수 커플로 결혼까지 기대됐던 만큼 큰 아쉬움이었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