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현 첫 정규 앨범 ‘COLORS’ 금일(27일) 네모 앨범 발매 "다채로운 컬러"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4.11.27 09: 14

 규현(KYUHYUN)이 오늘(27일) 첫 정규 앨범 ‘COLORS(컬러스)’를 발매한다. 규현을 대표하는 서정적인 발라드와 함께 팝, 댄스, 뮤지컬 스타일의 곡까지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며 그만의 음악 스펙트럼을 다채로운 컬러로 담았다.
타이틀 곡 ‘하루마다 끝도 없이 (Unending Days)’는 가슴 아픈 이별의 후유증을 섬세하게 그려낸다. 밴드 사운드 기반의 편곡과 선명한 멜로디 라인과 함께하는 규현의 보컬이 듣는 이의 감성을 자극한다.
그 외에도 기지개를 켜며 햇살을 맞는 산뜻한 분위기의 ‘기지개(Journey)’, 사랑에 빠져 설레는 감정을 오롯이 전하는 ‘Universe(유니버스)’, 업템포의 흥겨운 바이브가 인상적인 ‘Bring It On(브링 잇 온)’, 겨울 감수성을 담은 ‘Last Poem(라스트 포엠)’, 한 편의 서사시 같은 ‘슬픈 밤(Nights Without You)’, 잔잔한 울림을 주는 ‘수평선 (Horizon)’, 드라마틱한 대선율의 깊은 여운이 인상적인 ‘지금 여기, 너 (Wishes)’까지 규현의 매력적인 보컬을 다양한 색채로 담아 냈다.

특히 연주곡 ‘어느 봄날 (Prologue)’을 앨범의 첫 트랙에, 담담하게 이별을 노래하는 ‘어느 봄날 (One Spring Day)’을 마지막 트랙에 배치한 점이 눈에 띈다. 규현의 자작곡으로 시작과 끝을 맺는 구성으로 그의 첫 정규 앨범이 지닌 의미를 더한다.
일반적인 스트리밍이나 CD보다 음질이 좋다고 알려진 FLAC(플랙) 음원으로 스마트폰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규현의 첫 정규 앨범 네모 앨범이 지닌 특징이다. 그의 캐릭터 인형 ‘규매’가 작은 키링 인형으로 담겨 있는데, NFC가 내장된 미니CD를 지니고 있다. 스마트폰에 네모즈 앱을 설치 및 회원 가입 후 이 미니 CD를 태그하면 수록곡을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다. 음악 외에 영상,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국어로 즐기는 재미도 더해졌다.
/nyc@osen.co.kr
[사진] 안테나, 네모즈랩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