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현대가 K4리그 MVP 진태호 앞세워 무앙통과 맞붙는다.
전북 현대는 5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릴 2024-2025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2 조별리그 무앙통 유나이티드(태국)와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전북은 4승 1패 승점 12점으로 조 1위를 확정했다. 반면 무앙통은 2승 2무 1패 승점 8점으로 불안한 2위에 올라있다. 슬랑오르(말레이시아)가 2승 1무 2패 승점 7점으로 3위에 올라있다. 따라서 무앙통은 전북전에 모든 것을 걸고 승리를 거둬야 조 2위를 차지할 수 있다. 슬랑오르가 승리없이 1무 4패 승점 1점인 다이나믹 세부(필리핀)와 경기를 펼치기 때문.
이번 경기서 전북은 15명의 선수단으로 임한다. 최선참 최철순을 비롯해 정우재, 이수빈, 구자룡, 박창우 등과 함께 B팀 선수들로 선수단을 구성했다. 또 김두현 감독 대신 B팀 사령탑인 안대현 감독이 경기를 지휘한다.
김두현 감독은 건강 문제로 인해 이번 원정에 합류하지 못했다. 전북은 AFC에 김두현 감독의 상태를 전달했고 안대현 감독이 팀을 이끄는 것을 승인 받았다.
전북은 무앙통을 상대로 박준범과 진태호의 투톱 공격진을 구성했다. 김창훈과 박창우가 측면에 자리했고 중원에는 이수빈과 장남웅이 배치됐다. 포백 수비진은 박시화-진시우-구자룡-최철순으로 구성됐다. 골키퍼는 공시현이 나선다. / 10bird@osen.co.kr
[사진] 전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