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2024 삼척 전국대학장사씨름대회서 단체전 우승
OSEN 홍지수 기자
발행 2024.12.28 10: 10

울산대가 ‘2024 삼척 전국대학장사씨름대회’에서 대학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주명찬 감독이 이끄는 울산대는 27일 강원도 삼척시 삼척체육관에서 열린 대학부 단체전 결승전에서 대구대를 4-3으로 꺾었다.
이번 대회에서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양 팀 감독이 배석한 가운데 단체전 출전 순번을 추첨으로 결정하는 방식을 적용해 경기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게 만들었고, 이는 더욱 흥미진진한 경기를 이끌어냈다.

울산대가 ‘2024 삼척 전국대학장사씨름대회’에서 대학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 대한씨름협회

결승전에서는 추첨을 통해 용사급(95kg 이하) 경기부터 시작되었으며, 라현민(울산대)이 고민혁(대구대)을 상대로 배지기와 안다리 기술로 승리하며 첫 점수를 올렸다. 두번째 역사급(105kg 이하) 경기에서는 구건우(대구대)가 들배지기와 덧걸이 기술로 한 점을 따내며 1-1 동점이 됐다.
이어진 장사급과 경장급 경기에서는 나태민과 유영택(대구대)이 각각 2-1로 승리하며 대구대가 3-1로 앞서나갔다. 그러나 다섯 번째 소장급(80kg 이하) 경기에서 이용수(울산대)가 가수호(대구대)를 상대로 호미걸이와 뒤집기 되치기 기술로 2-1 승리를 거두며 점수 차를 좁혔다. 여섯 번째 청장급(85kg 이하) 경기에서는 최이건(울산대)이 들배지기 기술로 승리해 승부를 3-3으로 원점으로 되돌렸다.
마지막 경기에서는 장영대(울산대)가 김보관(대구대)를 밀어치기와 밭다리로 2-1로 승리하며 최종스코어 4-3으로 팀의 우승을 확정했다.
울산대가 ‘2024 삼척 전국대학장사씨름대회’에서 대학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 대한씨름협회
‘2024 삼척 전국대학장사씨름대회’ 단체전 경기결과
우승 울산대
준우승 대구대
공동3위 경기대, 용인대
/knightjisu@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