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신영=청과, 시우민=캐셔, 채형원=수산..이렇게 잘생긴 총각들이? (사장돌마트)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3.09.12 14: 35

티빙 독점 시리즈 <사장돌마트>가 이신영, 시우민, 채형원, 최정운, 최원명, 이세온의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각 인물들의 담당이다. 장사에 도전하면서 발견한 본인도 몰랐던 특별한 재능이 드디어 공개된 것이다.
티빙 독점 시리즈 <사장돌마트>(연출 이유연, 극본 장정원, 제작 더그레이트쇼)는 뜻밖의 사고로 해체된 아이돌의 마트 장사 도전기를 그린 청춘코믹드라마다. 한 순간에 꿈도, 직업도, 미래도 사라지고 진짜 현실을 마주한 아이돌 그룹 ‘썬더보이즈’가 망해가는 마트를 인수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인생 리부팅이 유쾌하게 그려진다. 오늘(12일)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에는 해체된 아이돌 그룹 ‘썬더보이즈’ 5인방과 똑 소리나는 알바생 ‘오예림’(최정운 분)이 마트에서 담당하게 될 분야가 드러나 이목을 끈다.
먼저 리더 ‘최호랑’(이신영 분)은 어쩌다 사장에, 청과를 맡는다. 무뚝뚝한 성격이지만 누구보다 멤버들을 챙기는 우직한 성격으로 썬더보이즈를 이끌었던 것처럼, 장사에서도 선봉장에 나선다. 메인 댄서였던 ‘신태호’(시우민 분)는 캐셔. 계산기가 필요 없을 정도로 정확한 암산 능력, 초능력 수준의 기억력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손님들의 TMI까지 기억하는 친화력까지 더해 마트의 얼굴로 활약한다.

래퍼였던 ‘조이준’(채형원)은 수산을 담당한다. 저세상 텐션으로 ‘예능캐’를 도맡았던 그가 수산 코너에서 천부적 재능을 발견하고, 생선 손질 영상을 올리며 대단한 ‘뷰’수를 기록한다고. 보컬이었던 ‘은영민’(최원명)은 육고기계의 천재다. 발골부터 요리까지, ‘집밥 백선생’을 능가하는 실력으로 정육 코너를 평정한다. 가장 많은 인기를 누렸던 막내 ‘윤상우’(이세온 분)는 음료 담당이다. ‘보람 마트’의 음료 코너에 가면 그의 사랑스러운 미소와 애교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비선 실세 알바생 오예림이 큰 힘을 보탠다. 그녀는 보람 마트 7년 차 알바 경력으로, 누구보다 이 마트에 대해서 잘 아는 인물이다. 각 코너별 손님 공략법, 손님이 가장 좋아하는 품목, 요일별 해야 할 일, 저울 사용법까지, ‘짬’에서 나온 각종 노하우를 전수하며 장사에 첫 도전하는 햇병아리 사장들을 이끈다.
이처럼 아이돌에서 ‘장사돌’이 된 청춘 5인방은 마트 내에서 본인들도 몰랐던 특별한 재능을 발견하게 되면서 장사의 맛을 알아가고, ‘파이팅’ 넘치던 아이돌 시절의 에너지를 다시 발휘하게 된다. 비록 화려한 조명이 비추는 무대 위가 아닌, 마트 안에서 진짜 현실을 마주하며 ‘피땀눈물’을 흘리게 됐지만,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다시 인생의 주인공이 되려는 열정으로 눈부신 청춘 성장사를 쓴다.
제작진은 먼저 “오는 15일(금) 첫 공개될 <사장돌마트>로 오시면 꿈과 현실의 갈림길에 선 청춘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이미 인생의 쓴맛을 경험했던 사장돌 5인방이 진짜 현실에 맞서 20대의 마지막을 불태우며 성장해가는 과정이 여러분의 시간을 순삭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장돌마트>는 <새빛남고학생회>, <일진에게 찍혔을 때> 등에서 위트 넘치는 연출로 호평받은 이유연 감독과 <다시, 플라이>를 집필한 장정원 작가 등, 젊은 감각의 제작진이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제작은 드라마 <가면의 여왕>, <오! 영심이>, 곧 공개될 <운수 오진 날> 등 참신한 소재를 다룬 작품들을 과감하게 만들어온 ㈜더그레이트쇼가 맡았다. 오는 9월 15일 금요일 오후 4시 티빙에서 첫 독점 공개된다.
/comet568@osen.co.kr
[사진] 더그레이트쇼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