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혜선, 먼저 선 넘은 이준영과 빅 매치 "와 발차기 실화?" (용감한 시민)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3.09.20 08: 21

 영화 '용감한 시민'(제공: 콘텐츠웨이브㈜ㅣ배급: ㈜마인드마크ㅣ제작: 스튜디오Nㅣ감독: 박진표)이 메인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1차 예고편 공개와 동시에 신선한 캐릭터 설정, 시원한 액션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용감한 시민'이 메인 포스터를 선보였다. '용감한 시민'은 불의는 못 본 척, 성질은 없는 척, 주먹은 약한 척 살아온 기간제 교사 ‘소시민’이 선을 넘어버린 안하무인 절대권력 ‘한수강’의 악행을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
이번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소시민’(신혜선)과 ‘한수강’(이준영)의 빅 매치 콘셉트로 두 캐릭터의 눈빛과 주먹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쭉 뻗은 ‘한수강’의 주먹을 가볍게 피하는 여유로운 ‘소시민’의 모습은 낮에는 선생님, 밤에는 액션 히어로의 캐릭터 반전 매력을 보여준다. 반면 자신의 주먹을 날렵하게 피한 ‘소시민’의 여유에 당황한 ‘한수강’의 눈빛은 ‘소시민’과 대비되며 “선은 니가 먼저 넘었다!”는 카피처럼 이중생활 갓생꿈나무 ‘소시민’과 선 넘은 빌런 ‘한수강’의 대결이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1차 예고편에 대한 예비 관객들의 반응을 살펴보면 “와 발차기 실화?? 시원시원하네잉”(네이버 ji***), “신혜선 액션이라니! 이건 대박각이야”(네이버 냥냥**), “아 미친 다리 뭐야, 180도 넘는거 아녀?”(네이버 hot*****), “시민이 너무 기대돼. 능청맞고 멋있고 하이킥에 돌려차기까지”(유튜브 Y******), “이준영 완전 한수강 그 잡채! 용감한 시민 개봉 너무 너무 기다렸어요!!”(유튜브 0o******), “원작 진짜 재밌었는데 액션 넘 기대되네요”(네이버 나비****), “웹툰 다시 보고 있는데 기대된다”(유튜브 user*****) 등이다.
10월 25일 개봉.
/nyc@osen.co.kr
[사진] '용감한 시민'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