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정열→문상훈까지...'소년 소녀 연애하다', 프로과몰입러 패널 군단 완성
OSEN 유수연 기자
발행 2023.09.21 08: 09

10월 5일(목) 첫 공개를 확정 지은 티빙 오리지널 '소년 소녀 연애하다' (이하 '소소연')가 패널 라인업과 2차 티저 예고편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소소연'은 처음이라 서툴고, 서툴러서 더 설레고 선명한 순간들을 마주한 소년과 소녀, 어쩌면 사랑일지도 모를 감정을 나누는 과정을 그린 첫사랑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그 어느 때보다 최적의 조합 패널들이 '소소연'을 위해 출격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 티빙 오리지널 <여고추리반>을 통해 재치 있는 입담과 진행 능력을 선보이며 ‘연반인’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킨 재재가 예리하고 날카로운 시선으로 소년, 소녀의 심리를 파헤치는 감정 분석에 나선다. 또한 구독자 129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로 대세 크리에이터 반열에 오른 문상훈은 소소캠프의 상담 선생님을 자처하며 소년, 소녀들에게 애정을 드러냈고, 매력적인 보이스의 싱어송라이터 10CM의 권정열은 감미로운 목소리만큼이나 풍부한 예술적 감성을 기반으로 아티스트의 관점에서 이들에게 과몰입해 웃음을 자아낸다.
여기에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인간 비타민’의 정석을 보여주며 사랑받고 있는 위키미키의 최유정은 패널 중 유일한 예고생 출신답게 깨알 예고 지식을 자랑하며 활약을 펼친다. 마지막으로 데뷔 앨범 선주문량 108만 장을 기록하며 데뷔와 동시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제로 베이스원의 성한빈이 스페셜 패널로 합류한다. 웹 예능 <유댕'S 웤웤>과 Mnet 예능 <캠프 제로베이스원> 등 각각 다양한 채널을 통해 남다른 예능감을 보여준 최유정과 성한빈은 <소소연>의 패널 막내라인을 완성, 비슷한 나이대인 소년, 소녀에게 폭풍 공감하며 이들의 입장에서 아낌없는 응원을 전할 예정이다.

함께 공개된 2차 티저 예고편은 “사랑할 자신 있어?”, “당연히 사랑이지 않나?” 등 어쩌면 사랑일지도 모를 감정 사이에서 고민이 깊어진 소년, 소녀의 목소리로 시작해 궁금증을 더한다. 두근거리는 멜로디와 함께 악기를 연주하는 소년, 소녀의 모습과 빗속에서 해사하게 웃음 짓는 모습은 싱그러운 여름날의 감성을 전하며 이들이 소소캠프에서 어떤 추억을 만들어 갈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예고편 속 “뜨거웠던 올해 여름 함께 써 내려간 추억”, “함께 적어갈 소년, 소녀의 이야기”라는 카피는 누구보다 뜨거운 여름을 보냈을 소년, 소녀의 간질간질한 설렘이 고스란히 느껴져 보는 이들에게 대리 설렘을 유발한다.
핫한 패널 라인업과 2차 티저 예고편으로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첫사랑 리얼리티 '소년 소녀 연애하다'는 오는 10월 5일(목) 티빙을 통해 공개된다.
/yusuou@osen.co.kr
[사진] 티빙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