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부 좋다구” 아이브의 새로운 얼굴..선공개로 컴백 예열 'Either Way'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3.09.25 18: 00

그룹 아이브가 서정적인 신곡으로 색다른 아이브의 얼굴을 보여준다.
아이브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1집 '아이브 마인(I'VE MINE)'의 타이틀곡 '이더 웨이(Either Way)’를 공개했다.
지난 4월 발표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로 4연타석 홈런에 성공한 아이브가 6개월 만에 첫 미니앨범으로 돌아온다.

오는 10월 13일 컴백을 앞두고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이더웨이’로 컴백 예열에 나선 아이브는 이제껏 아이브가 보여준 모습과는 또 다른 차분하고 감성적인 매력을 선보인다.
'Either Way'는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서 자유롭지 못한 나에 대해 노래하는 곡이다. 몽환적인 신스를 시작으로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으로, 멤버들의 감성적인 보컬과 어우러져 시너지를 발휘한다.
'수많은 타인의 시선이 낳은 오해 속에서 진짜 나를 찾아가자'는 내용의 노랫말이 돋보이는 이 곡은 싱어송라이터 선우정아가 작사를 맡아 아이러니한 현대 사회 속 우리들의 모습을 그려내 공감을 자아낸다.
“Either way, I’m good / 전부 좋다구 / 누가 맞고 틀린 게 아닌 걸 / 모두 다르게 사랑하듯 / Either way, I’m good / Either way” “모두 다 가지면 되는 거야/ 하나만 고를 필요 없는 거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독보적인 영상미와 특유의 감각적인 연출을 자랑하는 유명 CF 감독 유광굉이 연출해 완성도를 높였다. 웃음부터 눈물까지 아이브 멤버들의 감정연기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아이브의 이번 신보 '아이해브 마인'은 그간 아이브가 선보여 온 특유의 컬러를 지키면서도 예측 불가한 무한 확장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앨범. 아이브는 '이더 웨이’를 시작으로 10월 6일 선공개되는 '오프 더 레코드’, 13일 앨범과 함께 공개되는 ‘배디’까지 트리플 타이틀곡을 통해 다양한 시선에서 바라본 '나'의 다채로운 모습을 발산할 전망이다.
‘이더 웨이’로 포문을 연 아이브가 이번 앨범으로는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