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십센치 측이 미국 투어 취소로 인한 피해에 대한 보상 절차에 나선다.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측은 지난 달 30일 십센치의 공식 SNS를 통해 "안녕하세요. 십센치 오피셜입니다. 미국 투어 취소에 따라 불편을 겪으셨을 사항 관련하여 추가 공지 안내해 드립니다. 투어 취소로 인한 항공권 및 숙소에 대한 취소 수수료를 보상해 드리려 합니다. 10월 27일까지 인스타프로필 하단 링크트리에 있는 구글폼을 통해 신청해 주시면 주별로 취합하여 개별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라는 공지문을 게재했다.
십센치의 미국 투어 관람에 맞춰 항공 및 숙소를 예약했던 팬들에게 취소로 인한 피해를 보상해주겠다는 것. 십센치 측은 "공연을 기다려 주신 여러분께 큰 실망을 안겨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더 나은 모습으로 다가갈 수 있는 십센치 오피셜이 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십센치 측은 미국 투어 발표 한 달여 만에 취소를 발표했다. 이들은 "한 달 전 미국 투어 공지 직 후 많은 분들이 댓글과 DM을 보내주셨습니다. 크게 두 가지의 우려되는 상황을 말씀해 주셨는데 첫 번째는 장기 콘서트 및 가을 행사에 이은 해외 공연에 대한 아티스트 건강 염려, 두 번째는 장기 콘서트 티켓팅이 어려운 상황에서 매년 팬분들과 함께했던 ‘텐텐절’을 포함한 투어 일정 발표
그리고 이외에도 여러 우려되는 의견들을 주셨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십센치 측은 "변명의 여지가 없이 모두 맞는 말이었고 적절치 못한 타이밍에 계획한 투어였습니다. 아티스트 건강을 잘 고려하지 못하고 욕심이 앞섰으며 텐텐절을 기대하셨을 팬분들에게 실망감을 안겨드리는 일정이었습니다. 예정된 일정대로 투어를 강행하는 것은 적절하지 못하다는 결론을 내렸고 프로모터 측과 일정 변경을 논의해 봤으나 몇 달 전부터 준비한 스케줄을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그러다 최근 미국 프로모터 측으로부터 세일즈가 좋지 못하니 투어를 취소하자는 의견을 전달 받았고 부득이하게 취소라는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위에 말씀드린 내용 역시 투어 일정 취소의 이유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아직은 너무 부족한 저희의 잘못이며, 앞으로 보내주신 모든 의견과 이야기는 항상 마음 깊이 새기고 좋은 음악과 공연으로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사과한 바 있다.
다음은 십센치 측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십센치 오피셜 입니다.
우선 미국 투어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공연 취소에도 불구하고 자세한 설명 없던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특히 이번 공연을 위해 스케줄을 빼두고 티켓, 공연, 비행기 등을 예매하고 기대하고 계셨을 팬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한 달 전 미국 투어 공지 직 후 많은 분들이 댓글과 DM을 보내주셨습니다.
크게 두 가지의 우려되는 상황을 말씀해 주셨는데
첫 번째는 장기 콘서트 및 가을 행사에 이은 해외 공연에 대한 아티스트 건강 염려
두 번째는 장기 콘서트 티켓팅이 어려운 상황에서 매년 팬분들과 함께했던 ‘텐텐절’을 포함한 투어 일정 발표
그리고 이외에도 여러 우려되는 의견들을 주셨습니다.
변명의 여지가 없이 모두 맞는 말이었고 적절치 못한 타이밍에 계획한 투어였습니다.
아티스트 건강을 잘 고려하지 못하고 욕심이 앞섰으며 텐텐절을 기대하셨을 팬분들에게 실망감을 안겨드리는 일정이었습니다.
예정된 일정대로 투어를 강행하는 것은 적절하지 못하다는 결론을 내렸고 프로모터 측과 일정 변경을 논의해 봤으나
몇 달 전부터 준비한 스케줄을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그러다 최근 미국 프로모터 측으로부터 세일즈가 좋지 못하니 투어를 취소하자는 의견을 전달 받았고 부득이하게 취소라는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내용 역시 투어 일정 취소의 이유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아직은 너무 부족한 저희의 잘못이며, 앞으로 보내주신 모든 의견과 이야기는 항상 마음 깊이 새기고 좋은 음악과 공연으로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투어 취소로 인해 발생한 비행기, 숙박에 대한 취소 수수료에 대한 부분은 최대한 보상해드리겠습니다.
이에 대한 절차가 담긴 자세한 내용은 일주일 내로 피드에 공지하겠으니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든 부분 저희의 부족함으로 생긴 부분이니 송구스럽지만 질타는 아티스트가 아닌 저희에게 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이후 미국 투어로 잡혀있던 모든 일정은 최대한 아티스트의 휴식을 위해 쓰겠으며 앞으로의 스케줄링 역시 팬분들이 걱정하시지 않게 노력하겠습니다.
미숙한 스케줄링과 투어 취소로 국내외 팬분들의 마음에 상처를 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seon@osen.co.kr
[사진]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