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블랙핑크 멤저 지수의 '꽃(FLOWER)' 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돌파하며 막강한 글로벌 파급력을 증명했다.
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수의 '꽃(FLOWER)'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3시 55분께 유튜브 조회수 4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3월 31일 공개된 지 약 186일 만에 팀 통산 18번째로 4억 뷰 영상 대열에 합류한 것.
이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영상미와 지수의 다채로운 콘셉트 소화력, 곡의 테마를 극대화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다. 압도적인 화제성에 힘입어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월드와이트 트렌딩 1위로 직행, 7일 만에 1억 뷰를 달성했다.
지수의 첫 솔로 앨범 [ME] 타이틀곡 '꽃(FLOWER)'은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미국을 포함한 64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고,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에서도 2위에 올랐다.
또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6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 차트 38위, 32일만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 등의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신기록을 세웠다. 이 곡이 수록된 [ME]는 일주일 만에 117만 2351장 판매고를 올리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앨범 최초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지수가 속한 블랙핑크는 최근 180만여 명을 동원한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를 성황리에 마쳤다. 아시아 아티스트 최초의 헤드라이너로 활약한 미국 코첼라 페스티벌(양일 합산 25만 명)과 영국 하이드파크(6만 5천 명)까지 더하면 무려 211만 5천여 명의 관객들과 호흡했다. / monamie@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