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10월에도 적수 없는 1위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3.10.08 14: 30

그룹 방탄소년단이 이번에도 적수 없는 1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9월 8일부터 2023년 10월 8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9,949,47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2023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NCT, 세븐틴, 엑소, 더보이즈, 샤이니, 스트레이키즈, 슈퍼주니어, 비투비, 보이넥스트도어, 제로베이스원, 온앤오프, 엔하이픈, 트레저, 몬스타엑스, 아스트로, 위너, 2PM, SF9, 에이티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빅스, 펜타곤, 워너원, 하이라이트, 동방신기, 신화, FT아일랜드, 블락비, 골든차일드 순으로 분석됐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1,604 미디어지수 1,305,646 소통지수 2,102,705 커뮤니티지수 2,238,7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38,73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785,449와 비교해보면 23.72% 하락했다.
2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쿤, 도영, 텐, 재현, 윈윈, 정우, 마크, 샤오쥔, 헨드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양양, 천러, 지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87,543 미디어지수 1,036,280 소통지수 1,596,767 커뮤니티지수 1,833,3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53,92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041,162와 비교해보면 12.69% 상승했다.
3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000 미디어지수 950,008 소통지수 798,983 커뮤니티지수 1,586,9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9,94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355,287과 비교해보면 32.59% 하락한 결과다.
4위, 엑소 ( 시우민, 수호, 레이, 백현, 첸, 찬열, 디오, 카이, 세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72,939 미디어지수 737,813 소통지수 576,278 커뮤니티지수 1,121,5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08,55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578,789와 비교해보면 29.90% 하락한 수치다.
5위, 더보이즈 ( 뉴, 주학년, 제이콥, 현재, 상연, 큐, 선우, 에릭, 케빈, 주연, 영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83,981 미디어지수 653,620 소통지수 248,572 커뮤니티지수 1,174,1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0,34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224,010과 비교해보면 32.99% 하락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NCT, 세븐틴, 엑소, 더보이즈, 샤이니, 스트레이키즈, 슈퍼주니어, 비투비, 보이넥스트도어, 제로베이스원, 온앤오프, 엔하이픈, 트레저, 몬스타엑스, 아스트로, 위너, 2PM, SF9, 에이티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빅스, 펜타곤, 워너원, 하이라이트, 동방신기, 신화, FT아일랜드, 블락비, 골든차일드, 틴탑, 갓세븐, 템페스트, B1A4, 원어스, 위더스, 크래비티, 2AM, DKZ, 젝스키스, 빅뱅, 이펙스, 온리원오브, CIX, 트렌드지, 탄, 위아이, BAE173, 싸이퍼, 빅톤 을 분석했다. /seon@osen.co.kr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