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YOUNITE(유나이트)가 오늘(17일) 새 앨범 '빛 : BIT Part.2’으로 컴백한다.
유나이트는 지난달 26일, 공식 SNS 채널들을 통해 새 앨범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깜짝 컴백 소식을 알렸다.
이후 독보적인 비주얼이 돋보이는 오피셜 포토와 완성도 높은 수록곡들로 명반을 예감케 하는 트랙 샘플러, 타이틀곡을 선공개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로 화제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컴백을 준비하며 버스킹, 스쿨어택 등 다양하면서도 신선한 프로모션을 차례로 진행해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지난 5월 발매한 4TH EP '빛 : BIT Part.1'의 타이틀곡 'WATERFALL'로 특유의 폭포 같은 청량감을 뽐내며 글로벌 케이팝 시장에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낸 유나이트는 약 5개월 만에 연작 앨범 '빛 : BIT Part.2’로 빠르게 컴백하게 됐다. 이번 앨범은 한층 더 성숙해진 아홉 소년들의 빛나는 감성을 담아낸 앨범으로 힙합, 댄스, 락, 알앤비 등 리스너들의 다양한 취향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트랙들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기대감을 모은다.
특히, 타이틀곡 '정했어 (Love it)’는 좋아하는 상대방을 자연스레 닮아가는 자신의 모습과 앞으로 펼쳐질 미래에 대한 기대를 드러내는 달달한 가사와 유나이트 특유의 청량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힙합 댄스곡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데뷔 타이틀곡 '1 of 9'에서 서로를 골라달라며 귀엽게 조르던 소년들이 이제는 "난 정했어 고민 끝났어 이유는 없어 애초에 너였으니까"라며 당차게 답을 주는 스토리로 두 곡을 이어서 들으면 연결되는 이야기가 눈길을 끈다.
이 외에도 누가 뭐라 하든지 우리만의 스타일로 중독시키겠다는 포부가 담긴 'Chili Pop', 헤어 나올 수 없는 매력을 가진 상대방을 탄산음료로 귀엽게 표현한 'F!zzy Soda Love', 리더 은상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좋아하는 이 앞에서 서툴고 수줍어하는 모습을 컵케이크로 재치 있게 풀어낸 'Cupcake', 팬들의 사랑과 소중함을 하늘의 별로 비유한 아름다운 팬송 '너라는 별'까지 매콤하고 중독적인 맛부터 톡톡 튀는 달콤한 맛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이번 앨범은 믿고 듣는 유나이트표 음악의 진수로 한계를 모르는 그들의 성장을 증명할 예정이다.
한편, 유나이트의 5TH EP ‘빛 : BIT Part.2’는 오늘(17일) 오후 6시에 전격 발매되며, 오후 5시부터는 공식 SNS 채널들을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하며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cykim@osen.co.kr
[사진] 브랜뉴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