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최수종이 '유 퀴 즈 온 더 블럭(약칭 유퀴즈)'에 출연한다.
18일 소속사 아센디오 관계자는 OSEN에 "최수종 씨가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어 "출연만 확정하고 아직 촬영은 진행하지 않은 상태다. 현재 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 촬영을 위해 전국을 다니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KBS 2TV 새 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은 KBS 공영방송 50주년을 맞아 특별 기획된 대하사극으로 오는 11월 11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관용의 리더십으로 고려를 하나로 모아 거란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고려의 황제 현종과 그의 정치 스승이자 고려군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의 이야기를 그린다. 최수종은 '고려 거란 전쟁'에서 강감찬 장군 역할을 맡아 현종 역의 김동준과 호흡을 맞추고 있다.
특히 최수종은 과거 '왕건', '태양인 이제마', '해신', '대조영', '대왕의 꿈' 등 다양한 대하사극에서 왕, 장군 역할로 활약했던 바. 이에 힘입어 "고종 순종 다음은 최수종"이라고도 불리는 그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와 자기님들의 인생으로 떠나는 사람 여행을 그린 토크쇼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