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이시언 '태계일주3' 출연, 기안84 또 본다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3.10.26 08: 11

[OSEN-연휘선 기자] 배우 이시언이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3'에 출연한다. 
26일 방송 관계자들에 빠르면 이시언은 MBC 새 예능 프로그램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3(약칭 태계일주3)'에 출연한다. 그는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에서 진행되는 '태계일주3' 촬영에 극비리에 합류해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태계일주'는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로 불리는 웹툰작가 기안84의 버킷리스트를 이루는 여행 예능이다. 지난해 12월 11일 첫 방송을 시작해 큰 화제를 모았고, 시즌1 종영 전에 시즌2와 시즌3 제작이 확정됐다. 이에 연내 첫 방송을 목표로, 현재 기안84와 유튜버 덱스, 유튜버 빠니보틀이 마다가스카르에서 시즌3 촬영에 한창이다. 

이시언은 '태계일주' 시리즈 원년 멤버로, 시즌1 남미 촬영부터 함께 했다. 이시언과 기안84는 과거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함께 출연하며 일찌감치 인연을 맺었고 연예계 대표 절친으로 사랑받았다. 이에 기안84의 첫 단독 여행 예능인 '태계일주' 시즌1에 이시언은 깜짝 멤버로 합류해 힘을 보탰다. 당시 KBS 2TV 드라마 '진검승부'를 촬영 중이던 그는 바쁜 와중에도 비밀리에 '태계일주' 촬영에 합류해 기안84와의 의리를 뽐냈다. 여기에 빠니보틀이 더해지며 '태계일주' 시리즈의 삼총사 구도를 완성했던 터다.
이후 '태계일주2'에서는 이시언이 스케줄상 함께 하지 못했고, 덱스와 빠니보틀이 기안84와 함께 인도를 누비며 '인도 삼형제'로 사랑받았다. 그 와중에도 원년 멤버이자 기안84의 절친 이시언의 합류에 대한 아쉬움과 기대감은 잔조했던 상황. '태계일주3'에 기안84와 덱스, 빠니보틀에 이어 이시언이 깜짝 멤버로 합류하며 그 기대감을 채울 수 있게 됐다. 
기안84는 지난 16일, 이에 이어 덱스와 빠니보틀 또한 차례로 출국해 마다가스카르에서 촬영에 한창인 상황. '태계일주3' 제작진은 공식 유튜브 채널 '태계일주 베이스캠프'를 통해 기획 과정을 일부 공개하기도 했다. 여기에 이시언의 깜짝 합류가 프로그램에 또 어떤 재미를 선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태계일주3'는 연내 첫 방송될 예정이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 MBC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